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다석어록 - 8] 제나는 말, 얼나는 기수
[多夕語錄 - 7] 얼나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1)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19397096_1379393205475475_2206994775272312392_n.jpg 유범식  천지자연조선철학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0-03-08     조회 : 1,299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

[단군조선사 연구의 의의]

단군조선사의 연구는 문헌이 기본이 되고 언어학, 고고학, 민속학 등 여러 학문이 동원되어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 연구의 기본이 되는 문헌들은 침략자(모용외의 난, 관구검의 난, 당나라의 침입, 몽골의 침입, 일제의 강점)에 의해 철저히 파괴되었을 뿐 아니라 국내 지배계급에 의해서도 파괴되었다. 그리고 남아 있는 사료들 중 국외에 있는 것들은 외래(外來) 침략자에 의해 변조, 각색된 것이 대부분이며, 국내의 것도 계급지배의 필요성과 사대주의자들에 의해 왜곡 기술된 것들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이렇게 역사가 파괴된 경우는 천하만국에 없으며 만일 역사의 정령이 있다면 실로 처참의 눈물을 뿌릴 것이다'라고 한 신채호님의 지적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우리 모두의 통분이라 할 것이다.

따라서 철저히 파괴, 왜곡된 문헌을 새롭게 해석해 냄과 동시에 고고학, 언어학, 민속학 등을 동원하여 우리의 찬란한 민족사의 서막을 다시 복원하는 일은 우리 민족의 사활이 걸린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지금 우리의 현실은 서양의 역사와 문화가 세계보편의 진실과 아름다움으로 그대로 강요되고 있으며, 서양식의 역사발전 방식과 서양의 과학문명이 우리의 이상향을 실현시켜 줄 것이라는 장미빛 환상이 민족의 숨통을 조이고 있다. 고래로 이어져 온 우리의 역사와 문화, 사상과 철학은 모두 미신이나 미개로 치부되고, 서양의 특수한 상황에서 형성되고 전개된 이론과 방법들이 무조건적으로 우리 사회에서 군림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 민족의 미래와 이상은 이러한 서양에 대한 환상을 지우지 않으면 실현될 수 없으며 우리의 역사와 문화, 사상과 철학을 옛 것에서부터 계승 발전시키지 않으면 실현될 수 없다는 당연한 결론에 이른다. 결국 우리 역사의 특수성을 연구하지 않으면 우리는 보편의 바다 위에 떠다니는 한낱 부초가 되고 말 것이며, 역사보편의 진리도 도식과 획일성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그럼에도 우리의 역사연구와 그 서술에는 아직도 중화사대주의의 독과 일제 식민사관의 독들이 완전히 제거되지 못하고 있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는 서양문명중심의 역사기술이 보편의 진리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심지어는 선진적인 지식층조차 마르크스 사회역사발전5단계설이나 소련의 일리인이 저술한 '인간의 역사' 같은 철저한 유럽중심의 역사를 인류역사발전의 보편으로 받아들이고 있으며 동양과 조선의 역사에 대해서는 깊이있게 이해하고 있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조선민족의 잃어버린 단군조선 2000년 역사를 복원하는 일은 실로 우리사회 역사발전의 독자성에 대한 연구가 될 것이며, 동아시아 역사에 대한 새로운 규명에 의해 세계사 전개과정의 사실적인 관점을 확고히 하는 일이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안으로는 민족허무주의자와 서양 것만을 진리로 외치는 사대주의자와의 싸움이 될 것이며, 밖으로는 침략의 역사를 미화하고 분장하고 자신들의 역사발전과정만을 보편의 법칙으로 퍼뜨리는 패권주의자들과의 싸움이 될 것이며, 또한 서양중심의 역사만을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서양의 노동계층에게도 새로운 반성의 계기를 주는 일이 될 것이다.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

조선벌판과 반도에서 환국을 세우고 생활해 가던 조선의 뿌리족과, 지금의 중국본토 깊숙히 진출하여 생활해 가던 조선 뿌리족들 속에서는, 자연히 효율적 치수사업과 더 나은 사회제도의 염원 속에 고립과 분산을 극복하고 통일성을 지향하는 요구가 생겨나게 되었다. 그리하여 환국에서는 내부단합을 강화해 나갈 뿐 아니라 주위의 조선 뿌리족들을 점차 정치, 경제적으로 통합하려는 노력이 계속되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지금으로부터 4320년 전경 드디어 세계최초, 최대의 제국인 단군조선이 창건되기에 이르렀다. 단군조선 국가사회가 건설됨으로써 비로소 조선 뿌리족은 민족체(민족의 맹아)의 단계를 벗어나 '혈연을 기초로 언어, 문화, 경제의 공통성을 갖고 사상적 통일성을 이루며 공동의 심리상태를 갖는 민족공동체의 단계로 발전해 나가게 되었다.

50~60만 년 전부터 장구한 세월을 조선의 하늘과 땅에서 살아온 조선 뿌리족이 조선민족사의 시원을 열면서 건국한 단군조선은 삼극적 세계관에 의한 삼신일체의 도(道)를 사상적 토대로 하여 홍익인간의 정치이념이 구현되고 균전법이 실시된 사회주의제국이었다.

사회적 통일성의 토대였던 천지인 합일사상은 당시 제천의식의 성지였던 수두의 교육과 설교에 의해 널리 설파되었다. 삼신일체의 도란 천신-지신-인신은 하나이며, 그 하나는 작용면에서 셋으로 나뉘지만 그것은 결국 하나이고, 그중에서 인신(人神)은 태일(太一)로 표현되는 가장 고귀한 신이라는 것이다. 인간은 궁극적으로 천지와 더불어 세계를 변화시키는 또 하나의 신이며 천지가 창조한 한낱 만물과 같은 피조물이 아니라 천지와 더불어 만물을 창조해내는 천지와 병립하는 지존자(至尊者)라는 뜻이다. 천지인 삼신 사상은 천지와 더불어 창조의 삶을 이어온 노동주체로서의 자각과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사상이며, 정착 농경사회의 천문학과 자연과학의 발전을 토대로 뒷받침 되어온 사상으로 환국에서부터 형성되어 단군조선에서 정형화 되었다.

이렇듯 세계에서 가장 먼저 인간을 발견하고, 인간의 존엄함과 그 역할의 지극함을 자각했던 조선민족은 천지인 巫의 사상적 토대하에 모든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정치이념을 실현하였다. 홍익인간의 지도이념은 백성 위에 군림하지 않고 백성 속에 들어가 여민동행(與民同行)하는 행동강령을 통해 널리 구현되었다.

이로써 역대의 왕들은 인민들과 더불어 전답 사이에 있는 도량도 파내고, 밭길도 만들며, 누에치기를 널리 권하고, 고기잡는 법도 발전시켰다. 이에 인민들은 재물이 남아 나라에 보탰으며 10월에는 국중대회를 열어 하늘에 제사지내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추며 즐겼는데 이는 하늘같은 어진 정치의 실현이었다. 따라서 사람들은 진리를 사랑하고 화목하게 살았으며, 명랑하고 용감한 품성들을 갖고 있었고, 밤에도 문을 잠그지 않고 살았다. 이러한 단군조선의 사상과 정치는 물론 당시 균전제라는 경제제도와 통일되어 있었다.

단군조선의 균전제는 지금의 중국영토로 된 제후국으로 건너가 정전제(井田制)가 되었다. 정전제는 제후국이었던 하나라, 은나라, 주나라에서 다 행하여졌으며, 이는 정자(井字)형의 구백무(九百畝) 땅을 여덟집이 나누어 한 집이 백무(100 이랑)씩 경작하고 나머지 백무는 공전(公田)이라 하여 여덟집이 공동으로 경작하여 공용(公用)에 쓰게 하고, 또 각기 경작한 백무에서 십분의 일을 세금으로 거두는 습일세(십분의 일)방식을 취한 토지제도를 가리킨다. 

그러나 이러한 정전법은 춘추시대에서부터 시작되는 계급지배세력의 발호 속에서 철저히 파괴되고 문헌도 소실되었다. 그러다가 단기 23세기(서양기원전 1세기)경 한나라 외족(外族)이던 고대사회주의자 왕망(王莽)의 혁명으로 잠시 재실시되었으나 곧 사라졌다.

이러한 전(前) 중국시대의 정전법은 모두 단군조선의 균전제를 전해 받은 것들이다. 이는 조엽(趙曄)의 오월춘추에 '하우(夏禹)의 정전(井田)이 조선의 균전제를 모방한 것이다'라는 기록에서도 알 수 있다. 또한 단군조선의 균전제는 팔가동전(八家同田)이 아니라 사가동전(四家同田)이었으며 이는 평양이나 경주에서 발견되는 기자형(器字形)의 고전(故田)이 이를 증명하며, 그 세제는 10분의 1을 취하는 습일세가 아니고 20분의 1을 취하는 입일세(卄一稅)였다는 신채호님의 글에서도 그 운용을 볼 수 있다.

단군조선 국가사회는 이러한 사상, 정치, 경제의 사회주의적 성격으로 하여 국가의 출현과 함께 예속노동에 기초한 노예제사회로 진전되어가는 서양방식과는 달리, 청동기의 출현과 함께 생산력의 비약적 증대가 있었음에도 사회의 지도와 피지도라는 구성분화가 계급적 지배, 피지배 종속관계로 전개되지 않았다. 당시의 조선민족은 자주노동의 실현 속에서 평등한 사회생활을 마음껏 영위한 것이다.

그런데 고조선의 8조법금을 들어 공동체 요인, 소농적 형태, 노예적 형태의 공존 중 노예적 형태가 사회의 지배적 형태였다고 주장하며 앞서 말한 것 같은 고조선 사회 규명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이 8조법금은 조선민족의 문헌에 전하는 것이 아니라, 계급지배가 보편화 된 후한(後漢)시대의 반고(班固 단기 2365~2425)가 자국중심으로 편찬한 한서(漢書)에 전하여지는 것이므로 역사적 과정을 통해 볼 때 신빙성이 없는 것이며 설사 그것을 받아들인다 하더라도 이는 계급적 분화가 심화된 고조선 말기의 상황을 언급한 것에 지나지 않는 것이다.

또한 단기 16~17세기(서양기원전 8~7세기)경과 단기 17~19세기(서양기원전 7~5세기)경의 것으로 추정되는 강상무덤과 누상무덤이 유일한 순장제도의 증거로 제시되는데 이것도 노예제 사회임을 증명하는 것으로는 많은 무리가 따른다.

이 시기는 제나라 등 춘추세력들이 침입하던 시기인데 많은 병사를 죽여 전력을 약화시켰다는 것도 말이 안되고 중앙에 있는 묘혈에 기껏해야 2~3인이 묻혀 있는 사실이나, 주위에 단절된 구덩이에 시체를 두었다는 점이나, 모두 화장해서 묻었다는 점 등으로 미루어 노예제적 순장으로 보기에는 억지가 있다. 이러한 여러가지 정황을 미루어 보아 이것은 전사자들을 추념한 무덤으로 보는 것이 타당할 것이다. 설사 순장이라고 가정한다고 하더라도 진나라나 이집트의 순장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소박한 형태이므로 결코 계급사회의 시금석이 되지 않는다. 그렇기에 이 시대에는 이집트나 그리스, 로마같은 채찍을 맞으며 일하는 노예도 없었으며 노예를 확보하기 위해 조선민족이 타민족을 참살하고 정복하는 피의 침략전쟁도 없었다. 또한 노예의 피땀으로 이룩한 거대한 유물대신에 섬세하고 실용적인 유물만이 발견되고 있다는 것도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 하는 중요한 단서이다.

당시 단군조선의 영향력이 미치는 주변국들에서는 단군조선을 '군자(君子)의 나라'라고 흠모했다. 사람들이 의관을 갖추고 칼을 차고 사냥을 좋아하면서도 서로 싸우지 않는 풍속을 칭한 말이다. 

또한 허신(許愼)은 설문(設文)에서 말하기를 '오로지 조선(東夷)은 대(大)를 쫓으니 대인(大人)이다. 조선의 풍속이 어질므로 사람들이 오래 산다. 군자가 죽지 않는 나라가 있다 하니 공자같은 성인도 뗏목을 타고 가려했다'고 하였다.

또 동방삭이 지은 '신이경(神異經)에는 '태평하게 앉아 서로를 침범하지 않고, 서로 기리며, 서로 헐뜯지 않고, 사람에게 근심이 있는 것을 보면 죽기를 무릅쓰고 구해 주니 선한 사람들이다'고 기록하고 있다. 가히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을 가리켜 신인국(神人國), 神仙國), 군자국(君子國), 해동성국, 예의동방이라 부르며 경탄했음을 알 수 있다.
 



글 : 천지자연의 법 유환희
 
 
TOTAL 43
43.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철학 1988년 본 끝]
여기서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약간의 조언을 하려 한다. 한국사회의 발전을 위한 변혁을 원한다면 첫째, 자본주의를 거부하지 마라. 둘째, 철저한 개량주의자가 되라. 셋째, 가장 작은 일꾼이 되라의 세가지이다.첫째의, 자본주의를 거부하지 말라는 말의 의미는 사회주의로 나아가기 위해 자본주의를 부정한다는 도식에서 벗어나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20  |  Hit: 2551
42.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혁명(革命)이란 죽은 가죽(革)을 뚫고 새 목숨(命)이 탄생하는 것이다. 세계사 속에는 혁명이라는 이름의 무수한 사변들이 있어 왔다. 즉 사회적 변혁이란 건강하고 활기차게 전진하는 시점에서가 아니라 기필코 무엇인가의 수를 내지 않으면 안되는 시점에서 발하는 것이기 때문에 혁명이라 이름하여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20  |  Hit: 6310
41.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단기 4313년(서양기원 1980년) 이후 한국의 소위 사회운동권의 변화 속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라면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폭발적인 확산 사태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그 이전에만 해도 일서 복사판으로 극히 소량만이 조심스럽게 뒷거래되던 소위 이념서적들이 단기 4313년 광주항쟁 이후에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20  |  Hit: 2565
40.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본 원칙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1. 노동자운동의 기본 원칙노동자운동은 노동자가 주체가 되어 노동자로서의 자주성을 쟁취하기 위한 창조적인 투쟁으로 노동자계급의 통일성을 이루어 나가는 운동이다.주체란 생명의 본체로서 주동적 실체를 의미한다. 주체는 자기 자신의 피와 살을 갉아먹고 크는 것이 아니라, 외부세계를 자신의 목적에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20  |  Hit: 2598
39.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의 땅으로 / 끝없는 침탈과 수난의…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중남미 영성문명의 화려함과 발전도가 모두 묻혀버리고 미개한 원시인 상태였다는 것으로 왜곡인식되어진 가장 큰 빌미가 이들 대부분이 행했었다고 전해지는 인신공양 의식때문이었다. 서양침략자들이 기록해 놓은 이러한 자료는 자신들의 잔인한 침탈과정을 합리화시키시 위해서도 인신공양 의식을 과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20  |  Hit: 2534
38. 3. 근세까지 이어온 미대륙의 사회주의제국 - 조선뿌리족의 미대륙 진출
3. 근세까지 이어온 미대륙의 사회주의제국조선뿌리족의 미대륙 진출조선뿌리족은 광활한 대륙의 주인이었다.서쪽로는 터어키, 헝가리, 핀란드 등으로 이동하여 이민족과 동화되기도 하였고, 동쪽으로는 알래스카와 북미, 중미, 남미 등으로 이동하여 우리의 시원문명이 지구를 돌아 뿌리를 내리고 퍼져나갔다.조선뿌리족의 미대륙 진…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20  |  Hit: 576
37. 대량살육의 시대를 연 서양인들 - 서양식 사회주의의 한계
대량살육의 시대를 연 서양인들 [서양식 사회주의의 한계]수많은 인류의 피를 먹으며 자라온 것이 서양역사이며, 이르는 곳마다 파괴와 증오를 남기고 발닿는 곳마다 타락과 범죄를 파종하는 것이 서양사회로 이제 자기분열의 접경에 와 있다는 사실을 살펴보았다.이러한 서양사회의 또 한 측면, 즉 마르크스의 사회역사발전5단계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905
36. 지구의 목숨을 조이고 있는 서양사회 - 노동의욕의 저하와 철학의 붕괴/세계적 범…
지구의 목숨을 조이고 있는 서양사회 [노동의욕의 저하와 철학의 붕괴]경제위기와 환경의 파괴 속에서 진행되고 있는 서양 노동자들의 노동의욕 저하현상은 서양사회를 더욱 궁지로 몰아가고 있다. 노동의욕의 저하는 노동과정 및 노동결과가 노동주체의 삶과 반조화를 이루어 노동을 하면 할수록 노동주체의 인간적 본성이 파괴되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1001
35. 지구의 목숨을 조이고 있는 서양사회 - 경제위기와 환경파괴
지구의 목숨을 조이고 있는 서양사회 [경제위기와 환경파괴]서양사회는 노동자들까지도 서양사회의 유지를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을 정도로 제3세계를 약탈함으로써 누리는 풍요를 유지하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양사회의 위기는 여러 분야에서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서양의 여러나라들은 군비경쟁…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915
34. 지구의 목숨을 조이고 있는 서양사회 - 터지는 부와 풍요를 위하여
지구의 목숨을 조이고 있는 서양사회[터지는 부와 풍요를 위하여]앞에서 살핀 것처럼 제3세계 나라들에 대한 철저한 약탈을 통해 서양사회는 엄청난 부와 풍요를 누리고 있다. 그러나 이들의 부와 풍요는 마치 그리스, 로마사회가 끊임없이 노예획득전쟁을 벌이지 않으면 한순간도 유지될 수 없는 사회였던 것처럼, 제3세계 나라들로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877
33. 대량살육의 시대를 연 서양인들 - 2차대전 후의 세계 자본주의
대량살육의 시대를 연 서양인들 [2차대전 후의 세계 자본주의]과거와 현재를 불문하고 서양인들은 자기 민중의 피와 살을 다 갉아먹은 후에는 반드시 해외로 그 눈길을 돌린다. 침략과 약탈은 변함없는 그들의 본성이자 생존조건으로서, 오늘날 자주성-창조성-통일성을 실현해 나가는 인류사회의 가장 큰 장애로 막아 서 있다.2차대전…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1-05  |  Hit: 886
32. 대량 살육의 시대를 연 서양인들 [세계 무대로 진출하는 약탈자들]
대량살육의 시대를 연 서양인들[세계 무대로 진출하는 약탈자들]인류역사에서 가장 반인간적인 노예제를 창출하였으며, 인간이 인간에 대한 지배와 약탈을 신의 이름으로 자행하였던 서양인들은 근대로 넘어오면서 그 약탈적 본성이 더욱 극에 달한다. 근대이후 유럽의 역사는 한마디로 지구의 구석구석을 피로 물들인 침략과 약탈의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14  |  Hit: 739
31. 중세적 노예제 사회
중세적 노예제 사회유럽에서 반인간 역사의 두번째 막은, 고대 약탈문화가 지중해를 중심으로 번성하고 있을 무렵까지, 짐승의 가죽옷을 입고 원시수렵사회의 틀을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던 게르만족의 대이동에서부터 시작된다.게르만족은 목축, 수렵, 농경에 종사하였는데 이후 농경기술의 진전과 함께 부족국가를 형성하고, 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14  |  Hit: 717
30. 2. 침략과 약탈의 서양사회 - 서양이라는 이름의 노예제 사회
2. 침략과 약탈의 서양사회서양이라는 이름의 노예제 사회50만 년 이전부터 지금의 아시아 동방에서는 인류가 출현하여 삶을 영위해 가고 있었다. 이후 유럽지역에 인간으로 보여지는 존재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수만세월이 흐른 오랜 뒤였다. 이들 유럽인의 조상중 가장 오래된 것은 그들의 설명에 의하면 하이델베르그 부근에서 발…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14  |  Hit: 781
29. 조선민족사의 독자적 발전 경로 - [맺음 - 단군조선의 후예]
조선민족사의 독자적 발전 경로[맺음 - 단군조선의 후예]하늘과 같은 인간의 지위와, 만물을 생하고 다스리는 영험한 능력과, 모든 인간과 세계가 하나가 되어 영생불멸하는 빛나는 나라를 세움으로써 인류문명의 위대한 시원을 이룬 것이 우리의 정체였다.영성으로 가득한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의 하늘에는 거룩함이 깃들고, 광대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17  |  Hit: 1004
28. 조선민족사의 독자적 발전 경로 - [단군조선 이후의 역사]
조선민족사의 독자적 발전 경로[단군조선 이후의 역사]단군조선의 분단 이후 계급지배사회로 전변된 우리 역사는 열국시대, 삼국시대, 발해와 통일신라의 남북국시대, 고려, 조선왕조, 일제강점기를 거쳐 오늘날의 남북분단시대로 이어져 왔다. 이러한 계급지배의 역사전개과정에서도 단군조선의 역사와 전통, 사상과 문화의 주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17  |  Hit: 1061
27. 조선민족사의 독자적 발전 경로 - [단군조선역사의 파괴]
조선민족사의 독자적 발전 경로 [단군조선역사의 파괴] 조선민족을 형성하며 2천년동안 찬연히 발전해 오던 단군조선의 역사는 우리 민족의 사상과 철학, 정서와 풍속의 뿌리이다. 그러나 단군조선의 역사는 인간의 자주성-창조성-통일성을 기본으로 하며 인간의 지배와 수탈을 부정하는 역사였던 까닭에 외래 침략자들과 국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17  |  Hit: 1293
26. 단군조선의 영향력
단군조선의 영향력[광대한 영토와 찬란한 문화]단군조선은 기마민족의 웅대한 기상과 단결력 그리고 무엇보다도 인간을 위한 사상과 정치체제로 인해 주변의 많은 부족과 나라들을 통일시켜 나갔다. 또한 인민들은 사냥도 즐겨했지만 농업과 목축의 발전으로 정착거주지를 중심으로 생활하였다.단군조선은 광대한 지역의 영토를 확정…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1412
25.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단군조선사 연구의 의의]단군조선사의 연구는 문헌이 기본이 되고 언어학, 고고학, 민속학 등 여러 학문이 동원되어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이 연구의 기본이 되는 문헌들은 침략자(모용외의 난, 관구검의 난, 당나라의 침입, 몽골의 침입, 일제의 강점)에 의해 철저히 파괴되었을 뿐 아니라 국내 지배계급…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1300
24. 제4장 세계사의 재조명_1. 조선민족의 뿌리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조선민족의 기…
제4장 세계사의 재조명 1. 조선민족의 뿌리 사회주의제국 단군조선조선민족의 기원현재 인류와 연결되어지는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지구상에 최초로 출현하던 시기로 추정되는 50~60만년 전, 아름다운 조선벌판 일대에 돌 깨는 소리가 잠들었던 하늘과 땅을 깨우며 새로운 인간 역사의 서막을 올렸다.이들은 50~60만 년 전의 것으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918
23. 사회공동체 생명활동의 삼극오행
[사회공동체 생명활동의 삼극오행]사회를 이루고 있는 삼극도 인간 본성의 삼극인 心-理=氣이다. 心은 사회사상-이념-문화적인 것의 총체이고, 理는 법률-제도-관습 등의 총체이며, 氣는 인적, 물적자원과 환경적 요인의 총체이다. 心-理-氣의 하나하나는 불가분의 통일체이다.생물으로서의 인간, 사회 속에서 개인으로서의 인간, 사회집…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3-08  |  Hit: 922
1 2 3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