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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02548338121.jpg  조홍근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가륵 천왕의 역사 15 - 조세제도 조정(調定) / 소시모리의 반..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1-01-20     조회 : 697  

조세제도 조정
倭의 뿌리조상 "소시모리(牛首)"의 반란을 진압하다.



[조세제도 조정(調定)]

서기전2175년 초여름 4월이 되자 천왕께서 불함산(不咸山)에 올라 민가(民家)에서 나오는 연기를 보시고 연기가 일어나는 것이 적은 집은 조세(租稅)를 줄이도록 명령하여 조세에 차이가 있게 하였다.

음력(陰曆)으로 1월, 2월, 3월은 봄이며, 4월, 5월, 6월은 여름이고, 7월, 8월, 9월은 가을이며, 10월, 11월, 12월은 겨울이 되는데, 4월은 초여름에 해당된다. 

불함산(不咸山)은 밝달산을 나타내는 이두식 표기가 된다. 즉, 불(不)은 벌, 발과 통하는 소리이며, 함(咸)은 모두 다라고 할 때의 “다“의 뜻을 지닌 글자인 바, 불함산은 곧 ”발다 산“이 되어 ”밝달 산“의 소리를 적은 이두식 표기가 되는 것이다. 대표적인 불함산은 단군조선의 크게 밝은 산, 태백산(太白山)이 되는 지금의 백두산이다.

단군조선 제8세 우서한(于西翰) 천왕 시대인 서기전1993년에 1/20의 세법을 시행하였는데, 서기전2175년까지는 정전법(井田法)에 따른 기본 세율을 적용한 것이 된다. 정전법(井田法)은 기본적으로 8호(戶) 또는 8가(家)가 정전(井田)에 따라 생산한 농산물의 1/9은 공동생산물로서 세금으로 납부하는 조세제도가 된다.

가륵 천왕이 높은 불함산에 올라 백성들의 집을 두루 내려다 보고, 밥짓는 연기가 적게 나는 집은 곡식이 적은 것이다라고 판단하여 조세제도를 적절히 조절하게 한 것이 된다. 이를 비유적인 표현이라고 본다면, 가륵 천왕이 순방(巡訪)이나 미복차림으로 암행(暗行)을 하여, 백성들의 살림살이를 살펴서 조세제도를 개선한 것이 될 것이다.



[소시모리의 반란을 진압하다]

서기전2173년 무신년(戊申年)에 두지주(豆只州) 예읍(濊邑)이 반란을 일으키니 여수기에게 명하여 그 추장(酋長) 소시모리(素尸毛犁)를 참수(斬首)하게 하였다. 이때부터 그 땅을 소시모리라 하다가 소리가 변하여 우수국(牛首國)이 되었는데, 그 후손에 협야노(陜野奴)라는 자가 해상(海上)으로 도망쳐 삼도(三島)에 머물며 천왕(天王)이라 참칭(僭稱)하였다.

단군조선 초기에 이미 행정구역 제도로서 주(州)가 있었다. 서기전2284년에 발생한 대홍수는 우수주(牛首州)에 있었다. 두지주(豆只州)는 백두산의 동쪽지역이 되는 예국(濊國)에 위치하였던 것이 된다. 예국은 제후국의 명칭이며, 두지주는 단군조선 행정구역의 단위가 된다. 우수주(牛首州)는 “스므르, 스믈”의 땅으로서 속말(粟末)이라고도 기록되는 지금의 송화강(松花江) 유역이 될 것이다.

단군조선 초기에 이미 행정구역 단위로서 읍(邑)도 있었다. 읍은 성(城)이 아닌 도시(都市)를 가리킨다. 읍의 장은 읍차(邑借)라고 한다. 예읍(濊邑)은 단군조선의 제후국인 예국(濊國)의 수도였을 것으로 보이며, 읍차가 아닌 일개 부락의 추장이던 소시모리가 반란을 일으킨 것이 된다.

소시모리를 참수한 여수기(余守己)는 구가(狗加) 출신으로서 예국(濊國)에 봉해진 제후인데, 연대기적으로 보면 여수기 가(家)의 대를 이은 자를 여수기라 한 것이 된다. 그리하여 여수기라는 자가 예국의 제후로서 중앙조정에 봉사할 때, 빈틈을 노려 예읍의 일개 추장 소시모리가 반란을 일으킨 것이 되며, 가륵 천왕이 명을 내려 반란을 진압하도록 하자 예국의 제후로서 여수기가 처리한 것이 된다. 

단군조선 시대에 예국(濊國)은 백두산의 동쪽 지역에 위치하였으며, 후대에는 남북으로 이동하여 남쪽으로는 마한 땅인 지금의 춘천(春川)까지 진출한 것이 된다. 지금의 강원도 춘천(春川)을 우수국(牛首國)이라고도 하며 우두산(牛頭山)이 있는 것을 고려하면 예(濊)와 관련된 것만은 틀림없다.

단군조선은 나라의 중심이 되는 태백산(太白山)인 지금의 백두산(白頭山)을 중앙으로 하여 동서남북을 각 예(濊), 번한(番韓), 마한(馬韓), 진한(眞韓)으로 나누어 동보(東堡), 서보(西堡), 남보(南堡), 북보(北堡)라 하였다. 서보인 번한(番韓)은 보초(堡礁)를 선다, 차례를 서서 지킨다는 의미이며, 남보인 마한(馬韓)은 남쪽을 지킨다는 의미이고, 북보인 진한(眞韓)은 중앙이 되는 백두산의 삼신(三神)의 자리를 대신하여 나라를 통할(統轄)한다는 의미이다.

단군조선 시대에 백두산의 동쪽 지역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였던 것이 되는데, 진한, 마한, 번한처럼 천군(天君) 이상 천왕격(天王格)에 해당하는 한(韓)이 아닌 일반 제후가 되는 천자격(天子格)의 제후를 예국(濊國)에 봉하였던 것이다.

제(帝), 왕(王), 군(君) 아래에 일반 제후로는 공(公), 후(侯), 백(伯), 자(子), 남(男)이 있는데, 상국(上國)이나 중앙조정(中央朝廷)의 임금과 제후를 부를 때는 각 천제(天帝), 천왕(天王), 천군(天君)이라 하고 그 아래에 천공(天公), 천후(天侯), 천백(天伯), 천자(天子), 천남(天男)이 되는 것이다. 그리하여 일반제후를 통칭 후(侯)라 하기도 하는데 예국(濊國)의 왕(王)인 제후(諸侯) 여수기(余守己)는 예후(濊侯)라 하게 된다. 


단군조선에 叛逆한 중국·일본 역사
가야에 통제받고 백제 세력에 다스려진 일본, 한민족 역사에서 못 벗어나..



소위 고대중국의 왕을 천자(天子)라고 하는 바, 이때의 천자는 천제자(天帝子)가 아니라 천국(天國)의 천제(天帝)나 천왕(天王)이 봉한 제후(諸侯)인 자작(子爵)을 가리키는 말로서, 태호복희는 배달나라 천왕의 아들로서 천군(天君)이며, 염제신농과 황제헌원, 소호금천 이하 요순(堯舜), 하은주(夏殷周)의 왕(王)들이 모두 천자(天子)에 해당하는 것이다. 혹시라도 천자(天子)를 천왕(天王)이라 부르면 역천(逆天)의 죄(罪)를 범하는 것이 된다.

소시모리(素尸毛犁)는 “소 ㅅ 머리” 즉 우수(牛首) 또는 우두(牛頭)를 나타낸 이두식 표기인데, 반란자 소시모리의 집안이 후대에 우수국(牛首國)이라 불리게 된 것이며, 후대에 소시모리의 후손이 협야(陜野)라는 제후(諸侯)로 봉해졌는데, 협야(陜野)의 집안에서 반역자가 다시 나와 지금의 일본 땅을 차지하여 천왕(天王)을 참칭하였던 것으로, 이 협야 출신의 참칭 천왕을 협야노(陜野奴)라 적은 것이다.

소시모리의 후손에는 일본서기에 기록된 일본의 국조신(國祖神)이 되는 천조대신(天照大神)이 있으며, 그 후손에 장군(將軍) 언파불합(彦波弗哈)이 있고, 협야후(陜野侯) 배반명(裵槃命)이 있다. 

천조대신은 본명이 대일령(大日靈)으로서 일본말로는 오하류 또는 요하유이며, 소시모리의 후손으로서 서기전900년경에 두지주 예읍의 추장을 세습한 자이다. 그래서 천조대신의 신궁(神宮)이 되는 이세신궁(伊勢神宮)에 있는 원시한글로 된 축문에는, 단군조선 땅인 두지주(豆只州) 예읍(濊邑)의 한 우두머리(추장)로서, “두디도리 요하유”라고 명백히 기록되어 있다.

언파불합은 단군조선의 장군(將軍)으로서 서기전723년에 지금의 일본 땅 구주(九州, 큐슈)의 웅습(熊襲, 구마모또)의 반란을 진압한 사람이다.

협야후 배반명은 서기전667년에 지금의 일본 땅인 삼도(三島)에 일어난 반란을 진압하기 위하여 파견된 사람으로서, 당시에 협야후로 봉해진 상태였는지 아니면 공을 세운 후 제후로 봉해진 것인지는 불명하다. 다만, 배반명의 선대가 되는 언파불합이 장군으로서 공을 세워 협야후로 봉해졌을 가능성이 많아 서기전667년 당시에 배반명이 이미 협야후라는 제후였다고 보인다. 

실제로 일본 땅 구주(九州, 큐슈)의 남부에 협야(陜野)라는 지역이 있었던 것으로 기록되는데, 서기전723년에 언파불합 장군이 구주의 웅습의 난을 진압한 공로로 협야에 제후로 봉해진 것이 거의 분명해진다.

협야후 배반명이 서기전667년에 삼도(三島)의 난을 진압할 때, 마한(馬韓)의 명을 받아 전선 500척을 이끌고 갔다라고 기록되는데, 삼도는 당시에 마한의 관할에 속했던 땅이 된다. 배반명이 마한 본국(本國)의 명을 받아 한반도 어느 땅에서 전선 500척을 준비하여 출정한 것이 된다. 이로써 협야후 배반명은 서기전667년 12월에 삼도의 난을 진압하였다.

그런데, 일본서기에는 서기전667년부터 협야(陜野) 출신의 신무(神武)가 동정(東征) 7년을 거쳐 나라를 세워 천황을 칭한 것으로 되어 있다. 이때 협야는 곧 신무가 협야의 무리였다는 것이 되며, 언파불합의 넷째 아들로 기록되는 바, 장남이 되는 도반명(稻槃命)이 곧 배반명이 되고 언파불합의 제후직을 배반명이 세습한 것이 되는 것이다. 도반명의 도(稻)는 “벼 도”라는 글자로서 “벼반명“이 되어 ”배반명“과 같은 소리를 나타낸 글자가 된다.

또, 일본서기에는 신무가 동정 7년 사이에 다른 형제들이 모두 바다에 빠져 죽었다라고 기록되고 있는데, 이는 서기전667년 12월에 협야후 배반명이 삼도의 난을 모두 진압한 후, 네째인 신무(神武)가 권력욕에 사로잡혀 다른 형제들을 차례로 모두 죽이고 스스로 왕이 된 것을 나타내는 것이 된다. 

이로써 신무(神武)는 단군조선의 반역자(叛逆者)가 된다. 그리하여 천왕을 참칭한 협야(陜野) 제후국 출신인 신무(神武)를 반역자로서 낮추어 협야노(陜野奴)라 적은 것이다. 

우리 역사에서 중국(中國)과 일본(日本)은 단적으로 단군조선(檀君朝鮮)을 반역(叛逆)한 역사에서 시작되고 있다.

고대중국의 역사에서 실제적인 왕조(王朝)를 시작한 서기전2224년에 세워진 하(夏)나라의 시조는 우(禹)인데, 우(禹)는 단군조선의 천자국(天子國)인 우(虞) 나라 순임금의 신하로서 단군조선 태자부루로부터 치수법(治水法)의 가르침을 전수받아 요순시대의 9년홍수를 다스렸던 것이다.

그후 순임금 말기에 순임금이 단군조선을 반역하자 단군조선의 명을 받아 유상(有象)과 협공(挾攻)으로 순임금을 토벌하였다가, 우(禹)의 군사가 창오(蒼梧)라는 땅에서 순임금을 죽이는 바 되었고, 이에 우(禹)는 권력욕에 사로잡혀 변심하여 결국 단군조선을 반역하고 하왕(夏王)이라 참칭(僭稱)하였던 것이다. 그러나, 이후 하나라 왕 중의 일부는 단군조선을 따르기도 하여 진정 천자(天子)로 묵인되기도 하였던 것이 된다.

고대일본의 역사에서 실제적인 왕조를 시작한 때는 서기전660년이 되는데, 천왕이라 참칭한 신무왕(神武王)은 서기전2173년 두지주(豆只珠) 예읍(濊邑)의 추장(酋長)으로서 반역한 소시모리(素尸毛犁)의 먼 후손이 된다. 그러나, 이후 고대 일본은 가야에 의하여 통제를 받기도 하였고 나중에는 백제(百濟) 세력에 의하여 다스려지게 되었던 것으로 우리의 역사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조홍근 한문화사업총단 대표/천산역사연구원장/천부역(天符易)과학원장/마고족보연구원 대표/세계무궁화축제문화사업회 이사/독도 대마도 동해 만주 수호회복단 이사/천웅도 문무원 이사/광개토황비문연구원 이사/천부어문연구원 이사/산삼문화사업단 이사/한국삼협회 고문/홍익정치연구원 이사/한문화컨텐츠개발원 이사/한문화유물문화재연구원 이사/한문화사업단 이사/행운천지인 역리풍수 대표/(주)한문화개발 고문/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사/춘천고조선유적지보전협의회 총괄기획위원장/천부풍수연구원 이사/풍수지리신문 편집국장/현 법무사/저서<홍익인간 7만년 역사>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 <생활사주> <생활기문> <천부풍수> <천웅도와 홍익인간><우리말글과 세계언문역사>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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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여년 동안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천393년 역사를 정립하고 있음.

 
 
TOTAL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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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홍근 필자의 보다 자세한 프로필
조 홍 근 한문화재단 사무총장, 홍익정치 연구원 부원장, 트위트-페이스북 역사당 부총재, 현 법무사.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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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8
13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15
13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5
12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3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신지(臣智) 육우(陸右)의 영고탑 천도 건의  서기전1280년 신축년(辛丑年)에 신지(臣智) 육우(陸右)가 상주(上奏)하여 아뢰기를, “아사달은 천년 제업(帝業)의 땅이라 해도 대운이 이미 다 했으며, 영고탑(寧古塔)은 왕기(王氣)가 짙어 백악산(白岳山)을 오히려 능가하는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1019
12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관제(官制) 개편  서기전1285년 여름 5월에 나라의 관제(官制)를 크게 개편하여, 삼한(三韓)을 삼조선(三朝鮮)이라 하였다.   진조선(眞朝鮮)은 천왕이 친히 다스리고 땅은 옛날의 진한(辰韓)대로 하고 정치는 천왕이 친히 다스리도록 하니 삼한(三韓)이 모두 하나같…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81
12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수도 녹산(鹿山) 개축  서기전1285년 병신년(丙申年) 1월에 색불루 천왕이 명하여 녹산(鹿山)을 수축(修築)하게 하고, 마침내 녹산(鹿山)에서 즉위하였다.  녹산(鹿山)은 상춘(常春, 지금의 長春)에 있으며 백악산아사달(白岳山阿斯達)에 있는 산이다. 수축(修築)이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48
12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개사원 욕살 고등(高登)이 우현왕(右賢王), 두막루(豆莫婁)로 봉해지다.  서기전1287년 고등이 모반을 하고 있던 중 우현왕(右賢王)으로 봉해 줄 것을 거듭 청하므로 소태 천왕이 마지못하여 이를 허락하고 두막루(豆莫婁)라 부르게 하였다.  우현왕은 단군조선의 오른쪽…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88
12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  서기전1337년 갑진년(甲辰年)에 은나라 왕 소을(小乙)이 사신을 보내어 조공(朝貢)을 하였다. 소을(小乙)은 은나라 제21대 왕으로 서기전1353년부터 서기전1325년까지 재위하였는데, 상국(上國)인 단군조선의 천왕이 즉위하니 지방 천하의 제후인 왕(王) 즉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70
12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 단군의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固忽)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朝貢)  서기전1380년 신유년(辛酉年)에 은나라가 사절을 보내 사례하였다. 이 때는 은나라 19대 왕인 반경(盤庚) 시절인데, 반경이 수도를 박(亳) 즉 은(殷)에 두어 나라이름을 은(殷)이라고 하는 것이 된다. 박(亳)은 처음 제곡고신씨(帝嚳高辛氏)가 수도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460
12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1780
12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83
12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8대 동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29
12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7대 여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11
11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6대 위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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