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다석어록 - 8] 제나는 말, 얼나는 기수
[多夕語錄 - 7] 얼나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1)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2012102548338121.jpg  조홍근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가륵 천왕의 역사 11 - 인도 브라미 문자와 가림토 / 알파벳..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1-01-20     조회 : 715  

가륵 천왕의 역사 11

천산태백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55> 돌궐·브라미문자·알파벳과 가림토
페니키아·그리스문자는 오리엔트.. 수메르.. 한배달조선에서 연유 추정



10. 인도 브라미 문자와 가림토

서기전2000년경 이후에 인도 브라미족(브라만)이 쓴 브라미(brahmi)문자는 가림토글자와 닮은 점이 많은데, 만약 브라미(brahmi, 브라흐미)가 바람(風)이라는 뜻을 가진 말이라면 브라미족은 100% 단군조선 구족의 하나인 풍이(風夷)출신이 된다.

풍족(풍이)은 단군조선 9족의 하나로서, 풍족의 땅은 남이(藍夷, 藍族)의 땅이 되는데, 태호복희(太皞伏羲)가 서기전3528년 산동서부의 진(陳)이라는 땅에 나라를 세웠고, 서기전2700년경 치우천왕이 옮긴 수도 부근으로서, 단군조선의 번한(番韓) 관경에 속하게 된 땅이 된다.

인도의 카스트제도에서 승직자계급인 브라만(brahman)을 한자로 표기한 글자가 범(梵)이 되며, 범어(梵語)를 표기한 글자가 브라미(brahmi)문자가 된다. 태호복희는 천군(天君)으로서 천지인(天地人) 삼신제(三神祭)를 지낸 제사장(祭司長)이며, 브라만은 태호복희의 후손이 되는 것이다.


11. 알파벳과 가림토

(1) 역사적 관련성

역사적 흐름으로 보아, 페니키아와 그리스 문자는 오리엔트에서, 오리엔트문자는 수메르에서, 수메르 문자는 한배달조선(桓倍達朝鮮)에서 연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언어문자 사용집단의 서방이동의 실체적인 역사는 밝혀질 것이다.

영어 알파벳이 겉으로 보기에는 우리 한글의 자음, 모음과 관계없는 듯 보이나, 원래 양쪽 다 상형문자에서 출발하여 변형된 문자이므로, 그 근원으로 되는 공통문자의 역사가 밝혀지면 저절로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 역사적 언어적 추론상 공통문자는 가림토가 될 것이다.

알파벳은 수메르의 영향을 받은 오리엔트 문자에서 나온 페니키아문자와 관련되며, 다시 인도아리안족인 그리스문자로 정리된 것이다.

하나의 언어족이 형성되는 데는 약1,000년 정도이면 충분하다. 인도아리안어족은 서기전2000년경 중앙아시아쪽에서 남으로는 인도지역, 서로는 유럽으로 다시 남하하여 그리이스, 이탈리아 지역으로 이동하였다.

아리안족의 뿌리는 유럽이 아니라 동방이 된다. 인도지역을 기준으로 보아도 유럽지역에서 보면 이미 동방이며, 이 아리안족이 북쪽 시베리아 또는 북유럽에서 왔는지 동쪽이 되는 파미르고원 너머의 동방에서 왔는지가 문제인 것이다.

서기전2000년경에 이미 단군조선의 9족(九族, 九夷)에 속하는 백인종인 백족(白族)이 황하상류 서쪽 사막지대에 살고 있었다. 중국대륙의 서쪽에 해당하는 누란지역에서 백인종의 유적이 출토되었다. 이 지역에 백인종들이 언젠가부터 살고 있었다는 증거가 된다. 만약 이곳에 서기전2000년경 이전에 이미 살고 있었다는 것이 고고학적으로 입증된다면, 한배달조선의 9족 중 백인종이 되는 백족(白族)이 될 것이다.

역사상 인도아리안족으로는 인도 브라만족, 이란고원 아리안족, 소아시아의 히타이트, 유럽남부의 그리스와 이탈리아,기타 유럽어족 등을 포함한다. 그리스와 이탈리아 아리안족은 인도의 브라만족과 같은 족속이므로, 인도브라만족의 출신지가 어디인지 밝혀지면, 인도아리안족의 고향이 밝혀지는 셈이다.

인도 브라만족의 브라만은 브라흠(Brahm)에서 나온 말이며, 이는 브라흠, 브람, 벎, 범(梵)으로서 바람이라는 말이며, 風(풍, 바람)을 읽는 소리이고, 풍족(風族)을 나타내는 말이 된다. 한배달조선에는 풍족(風族=남족=藍族)이 있었으니, 바로 서기전3500년경 사람인 배달나라 천군(天君) 태호복희(太皞伏羲)의 후손인 것이다. 


(2) 알파벳의 자음과 모음의 기원과 음가 고찰

역사상 알파벳이 가림토에서 연유한 문자라고 가정하고 아래와 같이 알파벳의 자음과 모음의 음가를 정리해 본다.

[1] 알파벳의 G는, 소위 명도전에 새겨진 단군조선의 문자로 보면 '귀'모양으로서, 가림토로 읽으면 '구, 구 ㅣ'가 되며,여기서 자음 'ㄱ'음을 사용한 것으로 된다.

[2] 알파벳의 N은, 그 모양을 시계반향으로 90도 회전시키면 ㄱ, ㄴ의 연결형 모양의 글자가 되며, 원래 한글자음 ㄴ도 ㄱ, ㄴ의 연결모양으로서 니은(이은) 모양의 글자인 바, 음가는 당연히 [ㄴ]이 된다.

[3] 알파벳의 D는 단군조선 가림토 소리로 읽으면 'ㅣ ㄷ'의 합자가 되어 '디'로 일치하는 것이 된다. 단군조선 가림토의 ㄷ,C는 '닿거나 떨어진' 모습을 나타낸 글자로서 음가가 [ㄷ]이다.

[4] L은 N과는 다른 모양의 ㄱ, ㄴ의 합자모양으로서 굽으면서 길게 이어지는 모양을 나타낸 글자가 되어,ㄹ을 아래로 길게 늘어뜨린 모양으로 된다. 단군조선 시대의 乙, ㄹ, 길게 늘인 S 등은 [ㄹ]이 된다.

[5] M은 가림토로 분석하면 ㅅㄴ으로 된 글자가 되며, 글자 자체의 모습은 산봉우리 2개를 나타낸 모양이 되는데, 'ㅅㄴ'은 'ㅅ.ㄴ'으로 소리되며 '뫼'와 같은 말로서 [ㅅ]대신 [ㅁ]음가를 택한 것이 된다.

[6] B는 가림토식으로 분석하면 'ㅣ W'가 되고, W는 U를 두개 합친 글자이며, 단군조선시대 U는 [v]에 해당하는 음가가 되고, 두개 겹쳐 [b]음가를 가진 것으로 되어, 'ㅣ ㅂ'으로 '비'가 된다.

[7] S라는 글자는 ㅅ의 필기체의 변형으로 보이는 바, s의 필기체는 그대로 '스'라는 글자가 된다. 단군조선의 가림토 ㅅ은 '선, 세운' 모습을 나타낸 글자이다.

[8] 알파벳의 O는 단군조선 가림토의 ㅇ과 완전 같다. 가림토 ㅇ은 'ㅇ.' => '아,으'로 읽혀지고 '으'가 원순모음화 되어 '오'로 변음될 수 있는 것이다. 단, 알파벳 O는 모음의 기능을 한다.

[9] 알파벳의 J은 丁(정)과 같은 모양의 글자이고, Z는 단군조선 가림토 ㅈ의 필기체의 변형으로 되는 바, [ㅈ]음가를 딴 것이 된다.

[10] 알파벳 K는 단군조선 가림토 ㅋ이 변형된 글자가 된다.

[11] 알파벳의 T는 단군조선의 가림토 ㅌ과 관련성을 찾기 어려우나, T의 필기체를 보면 가림토 ㅌ 모양과 일치하게 된다.

[12] 알파벳의 P는 D와는 달리 P의 머리모양이 ㅍ을 옆으로 눕힌 형태에서 변형된 꼴이 되며, 가림토로 분석하면 'ㅣ ㅍ'이 붙은 형태가 된다.

[13] 알파벳의 H는 단군조선 시대 가림토 중에서 '아래 ㅎ'이 아닌 '天'을 읽을 때의 소리인 머리부분의 글자로서, 天이 '한'이라고도 읽히므로 윗 工은 'ㅎ'음가에 해당한다. ㄴ음가인 가림토의 工, 알파벳의 N과 구분되어야 한다.

[14] 알파벳에서 ㅊ음을 나타내는 글자는 C가 될 수 있는데, ㅊ은 ㅈ의 격음, ㅆ의 격음이 되는데, 단군조선 시대의 C글자와는 음가가 다르지만, 후대에 보자기 모양으로서 '싸다'는 뜻을 가져 'ㅆ'음으로 가능하다.

[15] 알파벳의 X은 단군조선 가림토 X와 모양이 완전히 일치하며 음가도 대동소이하다. 단군조선 가림토 X 음가는 'ㄳ'=>'ㅋㅅ'=>'ㅋ' 또는 'ㅎㅎ'가 된다.

[16] 알파벳 W는 U를 두개 겹친 글자로서 U를 강하게 발음하는 형태인 반자음 'ㅜ[u]'음가를 가지는데, 단군조선의 가림토 U는 H의 반절이 되는 글자이며, ㅂ음가에 가까운 H보다 부드러운 ㅂ소리가 된다. U의 겹친 W소리는 [ㅂ]에 가까운 소리가 되는데, 영어권이 아닌 독일어에는 [ㅂ]에 가까운 소리[v]로 남아 있는 것이 된다. 부드러운 ㅂ소리가 되는 W보다 더 부드러운 소리인 U는 상대적으로 [u]음가를 가진 것이 된다.

[17] 알파벳 F는 단군조선 가림토 ㅍ을 거의 반으로 나눈 모양이다. 즉 ㅍ의 부드러운 소리에 해당하는 음가를 가지는 글자가 된다.

[18] 알파벳 R의 모양은 ㅏ,ㄹ의 합자가 되는데, 가림토 음가로 'ㅏㄹ' => '알"이 된다. 음가는 ㄹ보다 부드러운 흐르는 듯한(流音), 유성음에 가까운 소리가 된다.

[19] 알파벳 Q는 그 모양이 우리말의 '키(箕)'와 관련이 있는 글자로 보이는데, 더 연구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20] 알파벳 Y는 U ㅣ의 합자가 되는데, U는 단군조선 가림토 글자로 하면 'ㅂ'에 가까운 소리이므로 [v ㅣ]가 되고 'ㅂ. ㅣ' => '봐 이' => '와이'로 변음된 것으로 된다.

[21] 알파벳 A는 원래 소머리모양이라고도 하는데, ㅏ와ㅣ를 비스듬히 쓴 글자모양이 되고, 단군조선 가림토로 읽으면 '아이'가 되는데, ㅣ모음역행 동화로 '애이'가 되며, 음가로는 '아','애'가 된다.

[22] 알파벳 E는 그 모양이 단군조선 가림토 ㅌ과 같은데, ㄷ의 격음이 아닌, C 안에 .이나 ㅇ이 있는 형태로서 '아기를 밴 모양'의 글자가 되며, '애 => 에'라는 음가를 가진 것이 된다.

[23] 알파벳 I는 단군조선 가림토 ㅣ와 같은 모양이 되는데, 기본 음가는 [ㅣ]로 같으며, 단군조선의 가림토 중 工이라는 글자가 [나]라는 글자로서 변음되어 [아]로 되었다가, I와 비슷한 모양으로 변하면서 I모양으로 변하고 소리는 원래 '아'를 살려 '아이'라 발음한 것이 된다.

[24] 알파벳 U는 단군조선 가림토 U와 완전히 모양이 같은데, 단군조선의 음가는 [v]에 가까운 소리인데,후대에 더 부드러운 소리로 변하면서 [ㅜ]발음을 가진 것으로 된다.

이상의 음가와 글자의 형태를 고려하건대, 결국 알파벳의 자음과 모음의 음가는 단군조선 시대의 상형문자에서 나온 글자로서 가림토로 읽은 소리에서 딴 것이 대부분이고, 몇몇은 후대에 변음된 소리가 된다.

그리스 알파벳이 페니키아 문자에서, 페니키아 문자는 오리엔트 문자에서, 오리엔트문자의 기원은 수메르라 통상적으로 알려지는 바, 결국 한배달조선과 연결이 되고, 알파벳의 음가가 거의 대부분 가림토 글자의 음가가 되는 것이다.

페니키아 이전의 우가릿문자는 30여자가 되는데 원래 서기전3100년경 수메르에서 쓰이던 기호는 2000여개 이상이었고,서기전2000년경에 이르러 바빌로니아 시대에 600여개로 줄어들었던 것이 된다.

그리스는 서기전2000년경 이후에 원주민 외에 인도아리안족이 이주하여 왔으며, 인도아리안족은 역사적으로 단군조선 백성으로서 하(夏)나라에서 탈출하여 서방으로 이동하면서 배달조선의 백인종이 되는 백족(白族), 즉 백이(白夷)와 더불어 이동한 것으로 강력히 추정된다.

수메르문자가 한배달조선 문자와 연관성이 있어 오리엔트문자는 물론, 인도아리안족의 문자가 되는 인도 브라미문자, 그리스 알파벳, 모두 단군조선의 가림토와 매우 유사하거나 심지어 음가가 같은 것이 많아, 관련성을 부정하기는 거의 곤란한 것이 된다.

알파벳의 기원이 상형문자인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단군조선의 가림토 또한 원래 상형문자에서 나온 소리글자인 바, 알파벳의 음가가 가림토 소리와 거의 일치하므로, 결론적으로 알파벳은 가림토에서 파생되었음이 틀림없는 것이 된다.

역사적으로도 수메르는 물론, 이후 인도, 이란, 그리스 등지에 유입된 인도아리안족이 서기전2224년경 단군조선에서 서방으로 이동한 사람들이 되는 바, 알파벳의 기원과 언어문자 집단의 이동의 역사가 부합하게 된다.

이상에서는, 현 영어 알파벳을 기준으로 음가를 설정하여 단군조선의 가림토와 비교 검토하였는 바, 그리스 알파벳의 음가와도 비교검토함이 필요하다고 본다.

서기전2181년 단군조선이 가림토 38자를 정선(精選)한 것은, 어디까지나 발음을 표기하는 수단으로서 일정한 기준(基準)을 제시한 것이 되며, 문자는 습관적 사용에 의한 약속이기도 하므로, 사용하는 집단에 따라 적절히 변용되거나 다른 유사한 글자를 사용할 수 있는 문제이다.  


조홍근 한문화사업총단 대표/천산역사연구원장/천부역(天符易)과학원장/마고족보연구원 대표/세계무궁화축제문화사업회 이사/독도 대마도 동해 만주 수호회복단 이사/천웅도 문무원 이사/광개토황비문연구원 이사/천부어문연구원 이사/산삼문화사업단 이사/한국삼협회 고문/홍익정치연구원 이사/한문화컨텐츠개발원 이사/한문화유물문화재연구원 이사/한문화사업단 이사/행운천지인 역리풍수 대표/(주)한문화개발 고문/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사/춘천고조선유적지보전협의회 총괄기획위원장/천부풍수연구원 이사/풍수지리신문 편집국장/현 법무사/저서<홍익인간 7만년 역사>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 <생활사주> <생활기문> <천부풍수> <천웅도와 홍익인간><우리말글과 세계언문역사>외
------------------------------------------------
30여년 동안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천393년 역사를 정립하고 있음.
 
 
TOTAL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1780
조홍근 필자의 보다 자세한 프로필
조 홍 근 한문화재단 사무총장, 홍익정치 연구원 부원장, 트위트-페이스북 역사당 부총재, 현 법무사.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7-10  |  Hit: 2723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824
13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732
13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874
13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654
13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638
13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42
13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8
13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15
13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5
12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3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신지(臣智) 육우(陸右)의 영고탑 천도 건의  서기전1280년 신축년(辛丑年)에 신지(臣智) 육우(陸右)가 상주(上奏)하여 아뢰기를, “아사달은 천년 제업(帝業)의 땅이라 해도 대운이 이미 다 했으며, 영고탑(寧古塔)은 왕기(王氣)가 짙어 백악산(白岳山)을 오히려 능가하는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1019
12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관제(官制) 개편  서기전1285년 여름 5월에 나라의 관제(官制)를 크게 개편하여, 삼한(三韓)을 삼조선(三朝鮮)이라 하였다.   진조선(眞朝鮮)은 천왕이 친히 다스리고 땅은 옛날의 진한(辰韓)대로 하고 정치는 천왕이 친히 다스리도록 하니 삼한(三韓)이 모두 하나같…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81
12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수도 녹산(鹿山) 개축  서기전1285년 병신년(丙申年) 1월에 색불루 천왕이 명하여 녹산(鹿山)을 수축(修築)하게 하고, 마침내 녹산(鹿山)에서 즉위하였다.  녹산(鹿山)은 상춘(常春, 지금의 長春)에 있으며 백악산아사달(白岳山阿斯達)에 있는 산이다. 수축(修築)이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48
12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개사원 욕살 고등(高登)이 우현왕(右賢王), 두막루(豆莫婁)로 봉해지다.  서기전1287년 고등이 모반을 하고 있던 중 우현왕(右賢王)으로 봉해 줄 것을 거듭 청하므로 소태 천왕이 마지못하여 이를 허락하고 두막루(豆莫婁)라 부르게 하였다.  우현왕은 단군조선의 오른쪽…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88
12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  서기전1337년 갑진년(甲辰年)에 은나라 왕 소을(小乙)이 사신을 보내어 조공(朝貢)을 하였다. 소을(小乙)은 은나라 제21대 왕으로 서기전1353년부터 서기전1325년까지 재위하였는데, 상국(上國)인 단군조선의 천왕이 즉위하니 지방 천하의 제후인 왕(王) 즉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70
12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 단군의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固忽)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朝貢)  서기전1380년 신유년(辛酉年)에 은나라가 사절을 보내 사례하였다. 이 때는 은나라 19대 왕인 반경(盤庚) 시절인데, 반경이 수도를 박(亳) 즉 은(殷)에 두어 나라이름을 은(殷)이라고 하는 것이 된다. 박(亳)은 처음 제곡고신씨(帝嚳高辛氏)가 수도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460
12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1780
12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83
12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8대 동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29
12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7대 여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11
11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6대 위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30
1 2 3 4 5 6 7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