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다석어록 - 8] 제나는 말, 얼나는 기수
[多夕語錄 - 7] 얼나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1)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2012102548338121.jpg  조홍근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62] 단군조선 연대기15 "오행(五行)-오제(五帝)와 오령(五靈)"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0-09-12     조회 : 540  

단군조선 연대기 15

홍범구주는 오행을 시작으로 9가지 범위에 걸쳐 기술하고 있다. 서기전2267년 태자부루께서 순의 신하 사공 우에게 도산회의에서 가르쳐 준 오행치수법은 오행의 원리를 응용한 치수법이 된다.

가. 오행(五行) 

첫번째 오행은, 수(水), 화(火), 목(木), 금(金), 토(土)이다(一 五行 一曰水 二曰火 三曰木 四曰金 五曰土). 
수는 윤하, 즉 흘러서 아래로 내려가고, 화는 염상, 즉 불꽃으로 위로 올라가고, 목은 곡직, 즉 굽어서 뻗어가고, 금은 종혁, 즉 따르게 하여 바꾸고, 토는 가색, 즉 심어서 거두는 것이다(水曰潤下 火曰炎上 木曰曲直 金曰從革 土爰稼穡).
수(水), 윤하는 흘러서 내려가므로 바닷물의 맛처럼 짠맛을 만들고, 화(火), 염상은 불꽃으로 위로 올라가니 타서 숯처럼 쓴맛을 만들고, 목(木), 곡직은 굽어서 뻗어가니 새싹의 맛처럼 신맛을 만들고, 금(金), 종혁은 만들고자 하는 바에 따라 바뀌니 풀무질에 뜨거운 듯 매운맛을 만들고, 토(土), 가색은 심어서 거두니 볏집타는 단내처럼 단맛을 만든다(潤下作鹹 炎上作苦 曲直作酸 從革作辛 稼穡作甘).
이 오행론에서는 자연, 지구환경에서 나타나는 오행(五行)의 기본성질과 오미(五味)를 오행에 배당하여 적고 있는데, 치수법은 적혀 있지 아니하다. 홍범구주를 서경(書經)의 주서(周書) 홍범편에 적으면서 치수법에 관한 기록을 혹시 생략한 것일까? 우(禹)가 태자부루에게서 전수받은 황거종이라는 보물(금간옥첩)에 험한 물을 진압하여 영원토록 평안하게 하는 방도 즉 치수법이 기록되어 있었음이 틀림없다면 원래의 기록을 은닉한 것이 될 것이다. 반면에 만약, 오행의 기본원리만 기록되어 있었다면 태자부루가 우(禹)에게 상세히 부연설명한 것이 될 것이다. 

- 오제(五帝)와 오령(五靈) -
수화목금토(水火木金土)가 오행이다. 원래 하늘의 수화목금토(水火木金土)는 각 수성, 화성, 목성, 금성, 토성의 오행성(五行星)을 가리키고, 오방(五方)으로 나누어 맡은 임금을 각 흑제(黑帝), 적제(赤帝), 청제(靑帝), 백제(白帝), 황제(黃帝)라 한다.
땅에서는 즉 지구라는 자연에서는 수(水), 화(火), 목(木), 금(金), 토(土)라는 자연현상이 존재하고, 각 오방에 대입하여 태수(太水), 태화(太火), 태목(太木), 태금(太金), 태토(太土)라 하며, 이를 오령(五靈)이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오행은 한국(桓國)의 삼신오제설(三神五帝說)에서 나온다. 삼신은 천신(天神), 지신(地神), 인신(人神)으로 곧 일신(一神)이다. 오제는 흑제, 청제, 적제, 백제, 황제이며 삼신(三神)이 오제(五帝)를 감독하고 명령한다. 하늘 아래에 있으면서 각 수화목금토를 맡은 것이 오제(五帝)이며, 지하에 있으면서 각 수화목금토를 맡은 것을 오령(五靈)이라 한다. 천하대장군이 오제(五帝)의 사명을 주관한다. 지하여장군은 오령(五靈)의 이룸을 주관한다. 즉 천하대장군은 삼신(三神)을 대리하는 것이 된다.
흑제는 생명을 주관하고, 적제는 빛과 열을 주관하고, 청제는 낳고 기름을 주관하고, 백제는 성숙을 주관하고, 황제는 조화를 주관한다.
오령의 태수(太水)는 북방에 있으면서 흑(검은색)을 관장하고, 태화는 남방에 있으면서 적색을 관장하고, 태목은 동방에 있으면서 청색을 관장하고, 태금은 서방에 있으면서 백색을 관장하고 태토는 중앙에 있으면서 황색을 관장한다.
태수는 윤택하고 크게 하며, 태화는 녹이고 익히며, 태목은 짓고 이루고, 태금은 재고 자르며, 태토는 씨뿌림을 주관한다. 즉 물은 윤택하게 하는데 물을 머금거나 물이 오르면 넘치고 크게 자란다. 불은 생물을 익히거나 구우며 광물을 녹인다. 나무는 짓거나 건축하는 재료로 쓰인다. 금은 단단하고 날카롭게 만들 수 있어 다른 물건을 용도에 맞게 자를 수 있다. 흙은 식물을 자라게 하는 양분을 가지고 있으며 뿌리가 자라도록 지탱하는 일을 한다.
이와 같이 동서남북중의 오방(五方)을 수화목금토의 오행(五行)에 대입하고, 이 오방의 오행(五行)을 맡은 하늘의 임금을 오제(五帝)라 하며, 지하에서 오방의 오행을 맡은 것을 오령(五靈)이라 하는 것이다.
홍범구주의 오행편에서 말한 오행(五行)의 각 성질은 삼신오제설에서 말하는 오령(五靈)의 각 이룸(成效)의 성질과 바로 통한다.

오방:오제(帝):오령(靈):오명(命):오색(色):오행(行) :오성(成) : 오미(味)
북방 : 흑제 : 태수 : 숙살(肅殺) : 흑색 : 수(水) : 윤태(潤太): 짠맛(鹹)
동방 : 청제 : 태목 : 생양(生養) : 청색 : 목(木) : 영축(營築): 신맛(酸)
남방 : 적제 : 태화 : 광열(光熱) : 적색 : 화(火) : 용전(鎔煎): 쓴맛(苦)
서방 : 백제 : 태금 : 성숙(成熟) : 백색 : 금(金) : 재단(裁斷): 매운맛(辛)
중앙 : 황제 : 태토 : 화조(和調) : 황색 : 토(土) : 가종(稼種): 단맛(甘)

위 오행에 다시 2행(行)을 더하여 7행을 만들 수 있다.

하늘 : 上 北 東 南 西 中 下 
땅 : 日 수 목 화 금 토 月
사람 : 代 來 合 去 現 世 子
맛 : 無 鹹 酸 苦 辛 甘 合 
색 : 無 흑 청 적 백 황 灰

홍범구주 오행
潤下
曲直
炎上
從革
稼穡

오행(五行)은 지상(地上)의 오방위(五方位)에 대입한 것이고 7행은 다시 상하(위, 아래)를 더하여 구(球)에 대입한 것이 된다. 천부경(天符經)의 운 삼사 성환 오칠(運三四成環五七)과 통한다. 여기서 삼(三)은 천지인(天地人) 즉 상하중(上下中)을 가리키고 사(四)는 전후좌우(前後左右) 즉 동서남북(東西南北)을 가리킨다. 이 삼(三)과 사(四)가 원(圓)과 구(球)를 이루면 각 전후좌우중, 상하좌우중, 상하전후중의 5와 상하 전후좌우중의 7이 되는 것이다.

또, 오제(五帝)와 오성(五星)을 대입하면 다음과 같다.
북방제위(北方帝位)는 진성(辰星)인 수성(水星)이며, 동방제위(東方帝位)는 세성(歲星)인 목성(木星)이며, 남방제위(南方帝位)는 형혹성(熒惑星)인 화성(火星)이며, 서방제위(西方帝位)는 태백성(太白星)인 금성(金星)이며, 중방제위(中方帝位)는 진성(鎭星)인 토성(土星)이다.


조홍근 한문화재단 사무총장, 홍익정치 연구원 부원장, 트위트-페이스북 역사당 부총재, 현 법무사.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천390년 역사를 밝히고 있음.
 
 
TOTAL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1780
조홍근 필자의 보다 자세한 프로필
조 홍 근 한문화재단 사무총장, 홍익정치 연구원 부원장, 트위트-페이스북 역사당 부총재, 현 법무사.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7-10  |  Hit: 2723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824
13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732
13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874
13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654
13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638
13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42
13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8
13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15
13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5
12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3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신지(臣智) 육우(陸右)의 영고탑 천도 건의  서기전1280년 신축년(辛丑年)에 신지(臣智) 육우(陸右)가 상주(上奏)하여 아뢰기를, “아사달은 천년 제업(帝業)의 땅이라 해도 대운이 이미 다 했으며, 영고탑(寧古塔)은 왕기(王氣)가 짙어 백악산(白岳山)을 오히려 능가하는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1019
12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관제(官制) 개편  서기전1285년 여름 5월에 나라의 관제(官制)를 크게 개편하여, 삼한(三韓)을 삼조선(三朝鮮)이라 하였다.   진조선(眞朝鮮)은 천왕이 친히 다스리고 땅은 옛날의 진한(辰韓)대로 하고 정치는 천왕이 친히 다스리도록 하니 삼한(三韓)이 모두 하나같…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81
12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수도 녹산(鹿山) 개축  서기전1285년 병신년(丙申年) 1월에 색불루 천왕이 명하여 녹산(鹿山)을 수축(修築)하게 하고, 마침내 녹산(鹿山)에서 즉위하였다.  녹산(鹿山)은 상춘(常春, 지금의 長春)에 있으며 백악산아사달(白岳山阿斯達)에 있는 산이다. 수축(修築)이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48
12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개사원 욕살 고등(高登)이 우현왕(右賢王), 두막루(豆莫婁)로 봉해지다.  서기전1287년 고등이 모반을 하고 있던 중 우현왕(右賢王)으로 봉해 줄 것을 거듭 청하므로 소태 천왕이 마지못하여 이를 허락하고 두막루(豆莫婁)라 부르게 하였다.  우현왕은 단군조선의 오른쪽…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88
12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  서기전1337년 갑진년(甲辰年)에 은나라 왕 소을(小乙)이 사신을 보내어 조공(朝貢)을 하였다. 소을(小乙)은 은나라 제21대 왕으로 서기전1353년부터 서기전1325년까지 재위하였는데, 상국(上國)인 단군조선의 천왕이 즉위하니 지방 천하의 제후인 왕(王) 즉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70
12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 단군의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固忽)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朝貢)  서기전1380년 신유년(辛酉年)에 은나라가 사절을 보내 사례하였다. 이 때는 은나라 19대 왕인 반경(盤庚) 시절인데, 반경이 수도를 박(亳) 즉 은(殷)에 두어 나라이름을 은(殷)이라고 하는 것이 된다. 박(亳)은 처음 제곡고신씨(帝嚳高辛氏)가 수도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460
12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1780
12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83
12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8대 동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29
12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7대 여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11
11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6대 위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30
1 2 3 4 5 6 7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