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다석어록 - 8] 제나는 말, 얼나는 기수
[多夕語錄 - 7] 얼나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1)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2012102548338121.jpg  조홍근  홍익인간 7만년 역사
 
  배달나라 시대 철학사상론 5 - 발귀리(發貴理)선인(仙人)의 원방각론(圓方角論)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19-06-03     조회 : 612  

배달나라 시대 철학사상론 5


발귀리 선인은, 8괘역을 만든 서기전3500년경 태호복희와 동문수학(同門受學)한 인물이다.

마고성(麻姑城) 시대의 기화수토(氣火水土 : 태양, 소양, 소음, 태음)로 표현된 사상(四相, 四象)에서 나아가 배달나라 시대 태호복희에 의하여 8괘(卦)로 정립된 역(易)은 원래 천지(天地) 즉 하늘과 땅이 상징하는 음양(陰陽)의 태극(太極)에서 나오 것이다. 


5. 발귀리(發貴理)선인(仙人)의 원방각론(圓方角論)


하늘과 땅은 이극(二極), 반극(反極), 양극(兩極)이 되는데, 이 하늘과 땅을 반극이라 표현한 분이 발귀리 선인이다.

마고성 시대에 이미 천부(天符) 철학이 있었다. 천부(天符)란 천지자연에 부합(符合)한다는 의미이며, 이는 곧 하늘과 땅의 이치에 맞아 떨어진다는 뜻이 된다.

역사적 기록을 기준으로 하면, 천부삼인(天符三印)이 정립된 시기는 늦어도 서기전6200년경이 된다. 즉 마고성에서 사방분거한 이후에 마고할미의 장손족(長孫族)이 되는 황궁씨(黃穹氏)가 서기전6200년경에 대를 이은 유인씨(有因氏)에게 천부삼인을 전수하였다.

서기전7197년 파미르고원의 마고성(麻姑城)에서 사방분거할 때 황궁씨는 천부(天符)를 각 씨족에게 신표(信標)로 나누어 주었다. 신표란 증표(證標)이다. 이는 천부가 곧 천지자연과 사람이 원래 하나임을 상징하는 표식(標式)인데, 사방분거 당시에 나누어 준 천부는 천지가 원래 하나인 것처럼 분거제족(分居諸族)이 원래 하나에서 나왔음을 증명하는 표식이 되는 것이다.

천부삼인(天符三印)은 천지본음(天地本音)의 상(象)으로서 천지의 모든 소리(音)나 상(象)이 원래 하나임을 증명하는 부인(符印)인 바, 하늘, 땅, 사람을 상징하는 원방각(圓方角)이 원래 하나에서 나왔다는 뜻이다. 즉 하늘에서 땅이 나오고 사람이 하늘과 땅의 조화로 나왔음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서기전3500년경 발귀리 선인은 아사달(阿斯達)에서 제천(祭天) 행사가 끝날 때 노래를 지었는데, 이 노래를 원방각경(圓方角經)이라 부르기도 한다. 배달나라 시대에 이미 아사달이라 불리는 지역이 있었던 것이 되는데, 후대의 단군조선 땅이 된다.


大一其極 是名良氣 無有而混 虛粗而妙
(대일기극 시명양기 무유이혼 허조이묘)

三一其體 一三其用 混妙一環 體用無岐
(삼일기체 일삼기용 혼묘일환 체용무기)

大虛有光 是神之像 大氣長存 是神之化
(대허유광 시신지상 대기장존 시신지화)

眞命所源 萬法是生 日月之子 天神之衷
(진명소원 만법시생 일월지자 천신지충)

以照以線 圓覺而能 大降于世 有萬其衆
(이조이선 원각이능 대강우세 유만기중)

姑 圓者 一也 無極 方者 二也 反極 角者 三也 太極
(고 원자일야 무극 방자이야 반극 각자삼야 태극)

대일(大一)이라는 극(極)은 양기(良氣)이다. 

무(無)와 유(有)가 혼(混)하고, 허(虛)와 조(粗)가 묘(妙)하도다.

삼일(三一)은 체(體)이며 일삼(一三)은 용(用)이다.

혼(混)과 묘(妙)가 하나된 고리(環)이며, 체(體)와 용(用)이 갈라짐(岐)이 없다.

큰 허공(大虛)에 빛(光)이 있음은 신(神)의 모습이며(像), 큰 기운(大氣)이 늘 있음은 신(神)의 조화(造化)로우심이로다. 

해달(日月)의 아들(子)은 하늘님(天神)이 충만하여,

비추고 선을 그어 원각(圓覺)으로 능히

크게 세상에 내려와 무리를 수만으로 불어나게 하였도다.

고로, 둥근 것(圓)은 일(一)로서 무극(無極)이며, 네모난 것(方)은 이(二)로서 반극(反極)이며, 세모난 것(角)은 삼(三)으로서 태극(太極)이로다! 


위 노래는 발귀리 선인이, 서기전3897년 갑자년에 하늘나라인 한국(桓國)에서 한인(桓因) 천제(天帝)의 아들인 한웅(桓雄) 천황(天皇)이 원각(圓覺)을 얻어 태백산(太白山)으로 하강하여 광명(光明)으로써 홍익인간(弘益人間)한 것을 노래한 것이다.

한웅천황은 원각(圓覺)을 이루신 분으로, 한웅상(桓雄像)의 머리 뒷면에는 항상 빛나는 큰 원이 그려지는 바, 이를 대원일(大圓一)이라 한다. 한웅천황은 크게 밝고 환한 분이라 하여 거발한(居發桓)이라 기록된다.

위 원방각의 노래를 다시 쉽게 풀어보고자 한다.

대일(大一)은 무극(無極)이자 유극(有極)이다. 대일은 원래부터 존재하는 절대적 존재로서의 무(無)이나 창조의 시작이 되는 원천으로서 유(有)인 것이다. 즉 일(一)은 극이 하나라서 원래는 무극(無極)이나 유극(有極)의 시작으로서 유극(有極)인 것이다. 대일(大一)은 신(神)으로서 곧 만물의 원천(源泉)이 되는 기(氣)이기도 하다.

대일(大一)은 무극이자 유극으로서 무(無)와 유(有)가 섞여 있으며, 텅텅빈 모습과 거친 모습이 신묘(神妙)하다. 즉 빈 것 같으면서도 여기저기 만물이 흩어져 존재하고 있으니 묘한 것이다.

천지인(天地人) 삼신(三神)은 원래 하나로서 몸(體)이며, 원래 하나인 일신(一神)이 나뉘어져 천지인(天地人)의 삼신(三神)으로 되니 쓰임(用)이다. 

무(無)와 유(有)의 섞임과 빔(虛)과 거침(粗)의 묘(妙)함이 하나로 연결되는 고리이며, 천지인(天地人) 삼신(三神)이 원래 하나인 일신(一神)이라는 몸(體)과, 일신(一神)이 천지인(天地人) 삼신(三神)이 되는 쓰임(用)은, 나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 것이다.

텅텅 빈 하늘에 태양(太陽)과 같은 빛(光)이 있음은, 이는 신(神), 천지인 삼신의 모습(像)이며, 큰 기운(大氣)이 항상 존재하는 것은, 이는 만물을 창조하는 천지인 삼신의 조화(造化)이다.

참 목숨은 그 원천이 있으며, 수만가지의 법이 이 원천이 되는 대일(大一)에서 나온다. 

해와 달, 광명(光明)의 아들인 한웅천황(桓雄天皇)은 천신(天神)이 내려 충만하여, 해와 달과 같이 밝음과 빛살로서 밝게 빛내며, 원각(圓覺)을 얻어 크게 인간세상에 내려와 홍익인간을 실현하여 무리(衆)들을 번성케 하셨도다.

그러므로, 천지인(天地人)이 원래 하나인 천(天)으로 되어 있는 둥근 원(圓)은 하나(一)로 되어 있으니 무극(無極)이고, 천지(天地)로 나뉘어져 둘로 되어 전후좌우(前後左右) 또는 동서남북(東西南北)의 방향이 잡혀지는 네모난 방(方)은 동과 서 또는 남과 북으로 둘(二)로 나뉘어져 상반(相反)된 것이므로 반극(反極)이며, 천지인(天地人)으로 나뉘어져 셋으로 되어 있는 세모난 각(角)은 셋(三)으로 나뉘어져 삼태극(三太極)으로서 태극(太極)이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음양을 태극(太極)이라 이해하고 있으나, 배달나라 시대에 이미 태극은 천지인(天地人)의 삼태극(三太極)을 의미하는 것이 된다. 천지, 하늘과 땅을 태극이라 부르는 것은 반극(反極)을 대칭(代稱)하는 한 방편일 뿐인 것이다.

천부삼인(天符三印)은 천부를 나타낸 세가지 증표이다. 도형으로는 원방각 즉 ○□△이며, 상징물(象徵物)로는 둥근 거울(鏡), 양쪽으로 나뉘어진 것이 되는 방울(鈴) 또는 양면이 있는 북(鼓), 몸과 목과 손잡이의 세부분으로 나뉘어지는 칼(劍)이다.

또, 천부삼인과 관련된 가르침, 말씀으로는 천지인(天地人) 만물(萬物)이 원래 하나이며, 천지인 삼신(三神)이 원래 하나이며, 천지인의 도리에 부합하는 삶을 살도록 가르치는,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 참전계경(參佺戒經)이다.

서기전3897년 한웅천황은 한국에서 지위리(智爲利) 한인천제(桓因天帝)로부터 천부인(天符印) 삼개 즉 거울, 북(방울), 칼의 천부삼물(天符三物)과 천부경, 삼일신고, 참전계경의 천부삼경(天符三經)을 전수받아, 태백산으로 내려와 성통광명(性通光明), 재세이화(在世理化),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세상을 실현하였던 것이다.


 
 
TOTAL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1780
조홍근 필자의 보다 자세한 프로필
조 홍 근 한문화재단 사무총장, 홍익정치 연구원 부원장, 트위트-페이스북 역사당 부총재, 현 법무사.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규원사화(揆園史話), 단기고사(檀奇古史)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7-10  |  Hit: 2723
13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824
13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732
13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874
13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654
13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8-08  |  Hit: 1638
13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42
13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4대 연나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8
13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15
13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3대 아홀 단군의 역사1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참한역사신문 감사 / 씨알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밝달장…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7-18  |  Hit: 755
12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3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신지(臣智) 육우(陸右)의 영고탑 천도 건의  서기전1280년 신축년(辛丑年)에 신지(臣智) 육우(陸右)가 상주(上奏)하여 아뢰기를, “아사달은 천년 제업(帝業)의 땅이라 해도 대운이 이미 다 했으며, 영고탑(寧古塔)은 왕기(王氣)가 짙어 백악산(白岳山)을 오히려 능가하는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1019
128.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관제(官制) 개편  서기전1285년 여름 5월에 나라의 관제(官制)를 크게 개편하여, 삼한(三韓)을 삼조선(三朝鮮)이라 하였다.   진조선(眞朝鮮)은 천왕이 친히 다스리고 땅은 옛날의 진한(辰韓)대로 하고 정치는 천왕이 친히 다스리도록 하니 삼한(三韓)이 모두 하나같…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81
127.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2대 색불루(索弗婁) 천왕(天王)의 역사]   수도 녹산(鹿山) 개축  서기전1285년 병신년(丙申年) 1월에 색불루 천왕이 명하여 녹산(鹿山)을 수축(修築)하게 하고, 마침내 녹산(鹿山)에서 즉위하였다.  녹산(鹿山)은 상춘(常春, 지금의 長春)에 있으며 백악산아사달(白岳山阿斯達)에 있는 산이다. 수축(修築)이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948
126.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2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개사원 욕살 고등(高登)이 우현왕(右賢王), 두막루(豆莫婁)로 봉해지다.  서기전1287년 고등이 모반을 하고 있던 중 우현왕(右賢王)으로 봉해 줄 것을 거듭 청하므로 소태 천왕이 마지못하여 이를 허락하고 두막루(豆莫婁)라 부르게 하였다.  우현왕은 단군조선의 오른쪽…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88
125.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1대 소태 단군의 역사 1
[조선(朝鮮) 제21대 소태(蘇台)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  서기전1337년 갑진년(甲辰年)에 은나라 왕 소을(小乙)이 사신을 보내어 조공(朝貢)을 하였다. 소을(小乙)은 은나라 제21대 왕으로 서기전1353년부터 서기전1325년까지 재위하였는데, 상국(上國)인 단군조선의 천왕이 즉위하니 지방 천하의 제후인 왕(王) 즉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870
124.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 단군의 역사
[조선(朝鮮) 제20대 고홀(固忽) 천왕(天王)의 역사]   은(殷)나라의 조공(朝貢)  서기전1380년 신유년(辛酉年)에 은나라가 사절을 보내 사례하였다. 이 때는 은나라 19대 왕인 반경(盤庚) 시절인데, 반경이 수도를 박(亳) 즉 은(殷)에 두어 나라이름을 은(殷)이라고 하는 것이 된다. 박(亳)은 처음 제곡고신씨(帝嚳高辛氏)가 수도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2-03-30  |  Hit: 460
123. 홍익인간 7만년 역사 1~5권_조홍근 저
홍익인간 7만년 역사 _ 1~5권 [韓·中·日 역사 연대기 중심 총망라]  조홍근 저 | 글모아 우리 한국은 반만년이 아닌, 단군조선 더 이전부터 시작된 7만년의 역사다! 이 책은 우리 역사를 72399년이라 밝히고 있다. 서기전 70378년 계해년부터 마고(麻姑) 한국 63182년, 한국(桓國) 3301년, 배달나라(檀國) 1565년, 단군조선(檀君朝鮮…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3  |  Hit: 1780
122.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9대 구모소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83
121.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8대 동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29
120.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7대 여을 단군의 역사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11
119.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16대 위나 단군의 역사2
조홍근 40여년 족보·역사 연구 [저서]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홍익인간 7만년 역사/천부경 인간완성-제1부 천부경과 음양오행 ·역원리 이해 등  <고조선 문자> 검증역 · 허대동 저. 이민화 감수 / 공학사·법학사·언론학사·인문학사(중문학·영문학·국문학) 해달별문화원 · 천부역사태학원 대표 / 민족…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12-20  |  Hit: 930
1 2 3 4 5 6 7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