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한국인의 하나복본 5 |
기독교 프로젝트내에서 하나님을 이야기한다. 언제 짤릴 지도 모르니까...
토론:하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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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23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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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한국인의 하나복본 4 |
자판활용을 모르니.. 그래도 하나.
하나의 유래와 뜻[편집]
유래[편집] 한국 기독교에서 이 용어가 처음 사용된 것은 존 로스가 번역한 최초의 한국어 성경 《예수셩교 누가복음젼셔》이다. 로스 목사는 당시의 선교 보고서에서, “하늘”(heaven)과 “님”(prince)의 합성어인 “하느님”이 가장 적합한 번역어일 것이라고 보고했다.[8] …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23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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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한국인의 하나복본 3 |
하나의 용어..
하나님 용어[편집]
용어[편집] 일반적으로 세상을 창조한 창조주를 지칭하는 말로서, 유대교에서는 유일신(여호와)는 성부 하나님만을 가리키는 반면, 현대의 주류 기독교에서 하나님은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 성령 보혜사 이 셋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한국이슬람교의 꾸란 해설본에서도 알라를 "하나님"으로 호칭하…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23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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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한국인의 하나복본 2 |
없어지기전에...
하나님 정의 - 우상숭배[편집]
용어의 정의 (Definition)은 말씀(로고스)을 한정하여 사람의 사고와 철학으로 논리(말의 이치, 앞과 뒤, 로직)를 글로 적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보통 유신론에서 최고 절대자이며 창조신(God)을 지칭할 때 한국 개신교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다른 형태의 동의어에 대해서는 하느님…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24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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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한국인의 하나복본 1 |
하나
韓
국호로도 쓰고 사람으로 하나사람 한이고 신도 하나인데.. 아무리 기독교의 신칭이라도 우리나라 나라칭이고, 신칭이고 임금님 칭인 한(韓)이 하나라는 사실을 모르나. 하나님 맙소사! 썼다하면 없어지는 것은 우리가 남인 까닭인가? 우리가 하나인데 나는 남이 되기 싫은 까닭에 하나를 쓰고 있는데. 기독교의 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24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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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한국고대사를 다시 써야할 이유 - 문자, 숫자, 그리고 역사 (2) |
누누이 강조하는 것은 바로 "한문자"는 우리 문자다, 특히 문은 아니더라도 소리 字는 一字로 내야한다네, 그게 고대, 고조선시대의 성음의 이치라네. 제발 알아 좀 먹으랑께
일이삼사오륙칠팔구십 - 1자 한자로 우리나라 문자, 글소리입니다, 地文이라는 1문의 소리입니다.
이찌니산시고로꾸시찌하찌규우쥬우 하는 음은 왜자로 쪽발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20 | Hit: 16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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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한국고대사를 다시 써야할 이유 - 문자, 숫자, 그리고 역사 (1) |
우리는 당장 우리나라 말을 우습게 보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저 우똥이가 병신도가 말했으니,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만, 까세요, 정말 이이 병신도는 이름 자체가 병도, 病道로 병든 도로 이름자체를 그리 지은 것도 천생의 한입니다, 두계라고? 엿먹어라입니다, 斗가 무슨 뜻인지도 모르는 쪽발이라고 합니다. 두가 말 두, 한되 두되입니…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20 | Hit: 148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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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무궁화[无宮花] 나라꽃 - 광명꽃인데? |
지나가는 잡생각으로 무궁화에 대한 생각오류로 우리는 왜 무궁화일까?
무궁화의 꽃말은/ 一片丹心으로 천지화[天指花]
왜 花郞? 天指花郞[천지화랑]이다...
무궁화를 시리아쿠스 원산지가 시리아다, 그리고는 샤론의 장미[Sharon's Rose]라고 누가 명했나?
이는 청교도라는 북미대륙을 "신대륙"으로 알고 가서, 인디언 학살하던 개신교 …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20 | Hit: 16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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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한국인의 하나복본 10. 하나의 마침 |
쓰다보니 열에 이르렀다. 엻이라. 엻은 10으로 하나가 공으로 감이니 죽음이다. 門이다. 이승에서 저승으로 가는 문을 열고 감이라. 그러나 슬퍼마라. 그것은 새로운 생의 시작이니, 그것이 다시 하나되어 영원불멸 너가 나가 되고 우리가 되는 무극대도 하나이니.. 그것을 알라, 삶의 기본인 마음을 열고 저 세상을 보라. 웅크리지 말고 …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19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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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한국인의 하나복본 9. 하늘과 하나 |
== 하나민족의 믿음 - 하늘과 하나 ==
환국 운운하는 것부터가 출처로서 1차로 실격입니다. 환국은 환단고기라고 하는 책에서만 등장하는 것이며, 환단고기는 역사학적으로 명명백백한 위서로서 환국 역시 언급할 가치도 없는 위설로 치부되는 것이 학문적 사실입니다. 여기서 환단고기가 위서냐 아니냐를 따져봤자 아무 쓸모 …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18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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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한국인의 하나복본 8 - 하느님은 하늘님이다. |
우리는 기독교의 전래로 우리 하늘은 있나?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아닌가? 마구 헷갈려합니다.
우선 하늘은 천지천, 천공의 무형의 하늘로 푸르고 푸른 하늘(창공)이 하늘이 아니다.
검고 검은 것인 하늘이 아니다. (천구,우주공간)
우리가 말하는 하늘으 무형질, 무단예, 무상하사방 허허공공 무부재 무불용
무의 허공, 무의 하…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13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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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한국인의 하나복본 -7 하늘정리 |
하나민족의 하늘[편집]
어원[편집] 하느님이란 단어의 어원은 '하늘'이다. 한민족, 중국인, 일본인 등은 오래전부터 '하늘(天)'을 절대적이고 지고한 존재로 인식하는 사상이 있었다. 이들 국가의 천손사상 또한 이러한 맥락과 관련이 깊으며, 중화사상에서의 '천자(天子)', 일본의 '덴노(天皇)' 모두 이러한 사상에 연원하고 있다. …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1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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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한국인의 하나복본 6 - 하늘과 하나 |
우리의 역사가 몇 살인고? 모른다. 몰라...
우리의 문명은 몇 살인고? 모른다 몰라. 문명(文明) 글월문으로 "밝음"을 밝힌다. (ㅎ혀다, 켜다)...
알의 아도 없어지고. ㄹ탈락이 들어오고, 왜 ㄹ 탈락을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유포니는 활음조로 발음에 대한 이야기인데 말이다. 하늘님 하고 쓰고 [하느님]으로 발음이 된다. 이게 속음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11-26 | Hit: 13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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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신[마고삼신 하나님]을 잃은 신나라(2) |
"정인보는 조선총독부가 식민사학자들과 1915년 펴낸 ‘조선고적도보’라는 역사책을 본후 분기탱천했다. 1913년 일제의 고적조사단이 평남 용강군 해운면에서 ‘점제현신사비’를 발굴하고 일본인 식민사학자 이마니시 류가 “해당 비의 발굴은 한사군이 한반도 안에 있었다는 증거”라고 강변한 것들이 사실인 양 들어가 있었던 것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11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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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신[마고삼신 하나님]을 잃은 신나라(1) |
神을 아시나요? 신라[神羅, 神國]은 아시나요?
夫餘[신 삼신일체 宗의 나라 國]은 아시나요?
古朝鮮은 마고 삼신일체 古[神]의 나라[日明 朝鮮]는 아시나요?
현대 종교정치인들은 한국민족사에 대하여 과연 "신"- 뿌리 붏, 벼리 辰]에 대한 개념을 抹殺한 나라 앨리스 나라에서 政治를 한다고 합니다. 바름이란 무엇인가? 나라란 정말 줏…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11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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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역사서 '규원사화'의 가치와 그 의미 (5) |
이는 神政으로 배달신시의 師道로 다스림한 神國으로 신인과 선인의 가르침으로 다스렸다는 내용이지 단군의 조선은 법률로 인간의 도로 君道로 다스림한 치화의 나라, 사람의 도로 다스림한 나라다, 즉 나라도 조교치로, 삼신의 도로 나누어 역사를 구분하였다, 환단 고조선으로 이는 바로 삼대로 조교치 삼대로 역사시대구분의 기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13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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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역사서 '규원사화'의 가치와 그 의미 (4) |
《규원사화》가 일반에 공개된 것은 1925년 간행된 《단전요의(檀典要義)》에 일부가 인용된 것이 최초로 여겨진다. 그 내용은 1929년 간행된 《대동사강》에서도 인용되었고 전체 내용은 1932년 5월 이전에 등사되었다.[1] 1934년에도 그 내용이 직접 인용되었으며[2] 1940년에는 양주동이 필사본을 소장하고…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9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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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역사서 '규원사화'의 가치와 의미를 보면서(3) |
양반님네 미친 선비 이야기는 하기 싫지만, 왜 저들은 공격의 화살을 "신라"에 퍼부었는가? 바로 백제왜인이라는 쪽발이 개똥사학때문이다, 이씨조선부터 신라는 개떡으로 신한인 즉 白丁이라는 하양민족은 백정, 천민으로 전락하여 성도 없는 개떡족이 되었다, 고려 문종이후에 양반 사대부가로 중국성씨를 대거 차용하여 마치 중국성…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9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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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역사서 '규원사화'의 가치와 의미를 보면서(2) |
진본으로 판정 즉 고조선에서 쓴 것이 아니고, 숙종1년인 1675년에 북애자[권람의 호로 밝혀짐]이 쓴 "역사이야기"다, 즉 정사, 베드신 없어요, 이 멍청한 유태한인 좃던 인성씨 제발 야동, 야사보려면 혼자 조용히 교회똥간에 앉아 다운로드 해서 보고 뒷딱고 나와요, 그렇게 무식을 만천하에 휴지 내버리지 말고.. 야사도 아니에요, 사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8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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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역사서 '규원사화'의 가치와 의미를 보면서(1) |
북애자는 "권람"의 필명, 호라는 것을 알면 북애자가 쓴 규원사화, 즉 史話란 "역사이야기"로 이는 "역사의 정사를 이야기한 책일 수도 있고, 북애자가 지은 역사소설일 수도 있습니다. 즉 역사이야기란 국가가 정한 사관이 쓴 "역사"기록, 古記가 아니다. 이는 한국사람들은 머리속에 철심이 박혀 있다. "미개하다, 더럽다, 노예/속민이다,…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7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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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우리글의 뿌리를 찾아라.(2) |
우리는 글자가 있어요 없어요? 있습니다, 그것도 세계에 유일한 오로지 최첨단 과학장비?로 만든 최고의 과학적인 모음과 자음이 있습니다, 26자 알파벳이 아니에요, 기본 정음이 28자에서 현재 24자지만, 실제는 무한창조의 문자입니다, 즉 현재 14자 자음에 된소리 5자면 19자이고요, 종성에 쓰는 합용자음까지 하면 무한입니다, 상식적으…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9-08-21 | Hit: 9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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