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다석어록 - 8] 제나는 말, 얼나는 기수
[多夕語錄 - 7] 얼나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1)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samil09.jpg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춘천관련 역사자료] 삼조선시대에 한반도는 막조선, 국도는 예읍(춘천)이었다.(2)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0-02-09     조회 : 430  

그렇다면 예의 땅이 아닌 맥의 땅은 어디에 있었던 것일까?

 

맥족()은 북방의 유목민을 지칭하였다사서史書에서맥계貊系의 부락을 북발北發맥국貊國백민白民고이高夷부여扶餘고구려高句麗양맥梁貊소수맥小水貊이라 하였다은 내륙 경계가 동쪽으로 농안農安요원遼源 서쪽으로 통유通楡,심양瀋陽 남쪽으로는 본계本溪 단동丹東 북쪽으로는 제제합이齊齊合爾(지지할)에 이르렀다맥의 바깥은 동은 예서는 동호東胡남은 동이東夷(원래 東夷가 濊貊으로 불렸다)였다고 한다詩經 魯頌은 淮夷蠻貊이라 하였다회이족은 만맥이라는 말이다회이는 만족 오랑캐이고 맥족 오랑캐라는 뜻이다周禮는 구맥九貊이라 하였다구맥은 구이九夷라는 뜻이다. (최무장의 예맥)

 

위 글은 농사짓는 인종을 예족이라 하였고 유목하는 인종을 맥족이라 하였다는 뜻이다만주의 드넓은 지역이 맥족의 관경에 들어갔다고 볼 수 있다.

 

예와 맥을 다시 정리하면 예는 요서에맥은 요동에 있었다고 볼 수 있다그러나 이들 중에서 이동하여 한반도로 들어오는 인종들이 생긴다이들이 한반도로 들어와서 막이라 불리게 되었다막은 예와 맥의 의미가 합해진 문자로 볼 수 있다그러나 애초에 예족이 떠나온 곳은 동평국이 있었던 산동반도였다요서는 맥족의 땅으로 산동반도를 떠나온 예족이 합류하게 된 곳이다예족이 산동반도를 떠나게 된 이유는 진에게 번조선이 멸망했기 때문일 것이다진을 멸망시킨 한은 진조선과 번조선을 합하여 진번이라 하였다.

 

예맥이 이동하여 한반도로 들어와서 춘천에 자리 잡고 의암호 남서쪽에 있는 중도中島에 집단으로 주거를 정했을 때는 이곳을 예읍濊邑이라 하였다이곳은 당시에 한반도의 중심에 해당하는 곳이었다당시에 한반도를 삼조선 중에서 막조선漠朝鮮이라 하였다.

 

스미소니안 연구소의 알레스 흐들리카(Ales Hrdlicka) 박사에 의하면, “한국인은 신체적으로 백인의 특정한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한국인들 사이에는 3가지 구분이 가능한 인종적 특질이 있다한 부류는 중국에 가장 인접한 지역에 살면서중국인과 비슷한 모습이다또 하나키가 작고 단단하고 피부색깔이 짙은 부류는 시베리아 토착민과 유사한 모습이다세 번째 부류는 한국민의 대부분을 점유하는데키가 더 크고 옅은 피부를 가졌다이 부류의 젊은 사람들은 뺨의 색깔이 홍조를 띠는데이는 몽고족에서 보기 드문 현상이다남성의 일부는 두부의 형상이 유럽의 고산족과 흡사하다이러한 백인과의 유사점은 한국인들의 조상 중에서 아시아계 백인의 계통이 숨어 있음을 시사한다한국인이 어디에서 기원했는지는 안개 속의 미스터리이다그들은 선사시대에 인도 북부로부터 현재의 반도로 이주했을 수도 있다그러나 그들 자신이나 중국인들의 역사에 의하면원래부터 거기에 있었다.”(부도지』 474~475쪽 윤치원)

 

서두의 인용문에서산해경 해외서경에 용과 물고기()가 있다고 했는데이들이 가지고 있는 족표(인종 아이콘)가 용과 물고기라는 말이다.

백신피발白身披发은 피부색이 희고 옷을 입고 있다는 말이다.

이들을 호인毫人(가늘고 부드러운 털이 몸에 덮여 있는 사람), 혹은 발인发人(발해만에 살았던 동이족)이라 하였다.

용은 자가 제곡고신시대帝嚳高身時代에 나오기 이전에 파자로 썼다파는 풍이족의 임금()이라는 뜻이다풍이족의 제라면 한국의 시조인 안파견安巴堅을 들 수 있다.

는 조선朝鮮의 인종을 구성하는 어족을 말한다어족은 장자莊子가 주장한 사화이어巳化而魚라는 족표분화族表分化의 원리에서 보면사족巳族(풍이족)에서 나온 어족魚族이라는 뜻이다그러므로 예맥족은 풍이족과 풍이족에서 나온 어족으로 구성된 인종이라 볼 수 있다.

 

풍이족의 족표로 볼 수 있는 유물이 적봉시의 홍산에서 다량으로 출토되었다즉 저룡옥猪龍玉(돼지코를 가진 용 형상의 옥 조각)과 조옥鳥玉(새 모양의 옥 조각)이 출토된 것이다그러므로 예맥족은 풍이족과 조족으로 구성된 민족이라 볼 수 있다.

 

 예맥족은 하나라와 상나라 시대에요동반도 북쪽에서 송화강 유역에 걸쳐 광활한 지역에 널리 분포하였다예맥의 주체는 관동关东지역에 있다가 상을 멸망시킨 이후에그 지역에서 점차 다른 동부지구로 축출되었다그 일부가 예맥인으로 남아 있고 고조선반도의 북부로 갔다멀리 한강 남북 양안에 예맥인의 족적이 남아 있다.

 

 최근에 춘천의 중도에서 예읍의 집단주거지가 발굴되었다위에 인용한 글은 예읍의 집단거주지가 한강변에서 발견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예맥을 달리 혜막惠漠8)이라고도 하였다.

BC 1800년경에 숙신肅慎 이남을 혜라 하였다혜란 예를 달리 말한 것이다또 막이라고도 하였다막이 변음 되어 맥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좌전 소공 9에 숙신은 연의 북쪽 땅이라 하였다후한서 동이전은 읍루挹婁가 숙신국의 옛 땅이라 하였다.

 

은 조선을 3조선으로 나누었을 때진조선眞朝鮮번조선番朝鮮막조선莫朝鮮중에서 막조선을 말한다단군세기」 44세 단군 구물에 나오는 막조선漠朝鮮의 은 막이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는 한반도-즉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단군세기』 44세 단군 구물 때 병진 원년(BC 425) 3월 16일 단군 구물이 장당경에서 즉위하고나라 이름을 대부여大夫餘라 고치고삼한三韓을 삼조선三朝鮮이라 바꾸어 불렀다이는 막조선이 역사에 등장하는 공식적인 기록이다이러한 기록을 위서로 몰아 버린다면 이처럼 어리석은 일은 없을 것이다그 이유는 중국의 사서에 이 나오기 때문이다.

 

BC 1800년경에 예맥 두 족속은 희도喜都(지금의 長春)으로 옮기고두 부족을 합하여 혜막惠莫(예맥濊貊)이라 하였다숙신왕은 나라의 이름을 덕혜德惠(득예得濊)라 하였다다시 희도를 합룡성合龍(합융合隆)이라 고쳤다.

서한시대西漢時代에 부여국扶余國이 건국하였다부여국이 점차 동한과 문화를 교류하였다.

 

숙신은 현재 중국의 고대 동북민족이다현재 만족의 선조가 된다... 숙신이 분포한 지역은 장백산(백두산이북이다서쪽은 송눈松嫩평원에서 북쪽은 흑룡강黑龙江중하류에 이르는 방대한 지역이다숙신지역에서 정()과 격(화로)이 발굴되었다.

 

숙신에 대하여 부소보서9) 에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우리나라 역사에서 유일한 기록이다이 기록은 진주소씨晋州蘇氏의 시조가 되는 태하공太夏公 곤오昆吾가 풍이인風夷人으로서 난하灤河 즉 숙신肅愼에 살았다는 기록이다.

 

이 기록에서 열쇠를 쥐고 있는 분은 곤오이다부소보서는 곤오가 원래 풍이족에서 갈라져 나온 사성巳姓(풍이족 장손의 족성)으로서 단국檀國의 홍제洪帝로부터 홍제8년에 황하의 지류인 수분하綏芬河 동쪽에 침입한 제곡고신帝嚳高辛을 물리친 공으로 소성蘇姓을 사성賜姓한 분으로 기록하였다.

 

곤오는 치우황제와 함께 청동기시대靑銅器時代를 연 분이다화이의 역사 기록은 그가 발명한 솥을 곤오구정昆吾九鼎이라 하였고그가 만든 검을 곤오검昆吾劍이라 하였다이들 유물이 고고학 유물로 중원에 지금도 전해 온다숙신지역에서 정과 격이 발굴되었다는 기록이 이를 입증하고 있다.

 

춘천 중도에서 발굴된 조선시대 유적지에서 동부銅斧와 비파형동검이 발굴되었는데,이 유물은 단군조선시대의 유물로 볼 수 있는 유물이다.

 

예맥인 족장이 막조선의 군장으로서 진조선 정부로부터 막조선의 한(임금혹은 왕검)으로 추인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 증거가 된다.

  왜냐하면 단국의 곤오가 청동검과 청동정의 발명자이기 때문에홍제의 태자로서 단국이라는 국명을 조선으로 고친(BC 2333) 단군왕검이 이 청동기 유물을 막조선의 한에게 하사하였다는 추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1). 太白逸史檀君王儉立都阿斯達 今松花江也 始稱國爲朝鮮 三韓高離尸羅高禮南北沃沮東北夫餘濊與貊皆其管境也

2). 檀君世紀』 戊辰唐堯時來自檀國至阿斯達檀木之墟國人推爲天帝子

3).朝鮮紀己巳八年高辛氏名嚳卽軒轅之曾孫也擧兵侵境帝命力通拒守,庚午九年命蘇豊練兵于綏東蘇豊은 己豊昆吾를 말한다기풍 곤오가 홍제 8년에 綏芬河 동쪽에서 제곡고신을 물리친 공으로 蘇姓을 사성賜姓하였다.(扶蘇譜序)

4).高句麗人其實是在高句麗縣中發展的民族主體是沸流國高夷融入貊人濊人一部分扶餘人朱蒙未出現在卒本-1990年代的中国東北史》(遼寧人民出版社出版等書否認渤海與高句麗及朝鮮民族有關連性)

5). 辛丑九年封第四弟夫蘇于綏芬河曰句麗王

6). 濊貊[wèi mò] 濊貊是东北的古老的地区民族又称貉貉貊或藏貊古文献称之为白民毫人发人濊貊族是由濊人和貊人汇合而成以农业城栅为特点不同于游牧族(以下 百度)

7). 山海经·海外西经》 白民[bái mín]:神话中古国名。《山海经·海外西经》:“ 白民之国 在 龙鱼 北白身披发” 郭璞 注言其人体洞白” 

 

 

歷史分布

濊貊族在夏商之际广泛分布于南起辽东半岛北至松花江流域中游的广大地区濊貊主体在关东周灭商后逐渐迁至其他东部地区另有一部分濊貊人迁至古朝鲜半岛北部最远到汉江南北两岸都有濊貊人的足迹 (바이두에서 인용)

8). 惠漠公元前约1800肃慎以南的惠)、两族逐渐迁徙在喜都长春融合成为惠漠濊貊部族),为了纪念两大部族融入肃慎王国肃慎王遂改国号为德惠得濊),喜都合龙合隆西汉时期建立扶余国渐与中原东汉文化交流

 

肃慎中国古代东北民族是现代满族的祖先...其分布大体在今长白山以北西至松嫩平原北至黑龙江中下游广大地区黑龙江两省发现的肃慎典型器物 石砮以及在上述肃慎人分布区内普遍发现鼎鬲等器物

左传.昭公九年》:肃慎吾北土也后汉书·东夷》:挹娄古肃慎之国也

 

扶蘇譜序9) 始出太夏公(昆吾)卽赤帝祝融之六十一世孫也 彼卽風夷人也 太夏公初居于灤河當肅愼


 
 
TOTAL 31
31.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랜드 들어서다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랜드 들어서다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랜드 들어서다 영상출처 : 강원일보TV/강원도청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후원 : 국민은행 354601-04-029200 사단법인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12-03  |  Hit: 2848
30.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군조선 시대의 춘천 지역 역사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군조선 시대의 춘천 지역 역사   1) 우두산 관련 역사 - 일본 대일령의 근거지로 추정 춘천에는 우두산(牛頭山:牛首山)이 있다. 이 우두산을 역사의 흔적으로 보아 추적을 해 본다. 서기전 2173년에 두지주 예읍(濊邑)의 추장 소시모리가 반란을 일으켜 여수기가 처단하였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20  |  Hit: 2889
29.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인돌과 마을 유적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인돌과 마을 유적  춘천 중도 유적지에서 고인돌이 101기가 출토되었다고 하는 바, 만약 이 고인돌이 지배층의 무덤이라면 길게는 약 3,000년에 걸친 역사를 가진 지역이 된다. 그리하여 마지막 고인돌이 후삼한 시대인 서기전1세기라고 보면 서기전 3000년부터 역사를 가진 곳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20  |  Hit: 2835
28.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천 중도 유적지 유물 도끼와 비파형…
강원도 춘천시 중도 내의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에 앞서 시행한 1차 문화재 발굴 사업으로 5개 발굴단이 작년 10월부터 지난 7월까지 발굴한 성과는 청동기시대의 집자리 917기와 고인돌무덤 101기 등이라 한다. ▲ 평산신씨 시조 신숭겸 묘 중도라는 섬은 춘천에서는 물론 대한민국 전체를 놓고 볼 때도 몇 안되는 최고의 명당…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9-20  |  Hit: 2901
27.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없이 무너지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없이 무너지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 ‘세계적인 유적지인 영국 스톤헨지,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 이집트 피라미드, 로마의 콜로세움, 프랑스의 베르사유궁전, 캄보디아의 앙코르 와트를 허물고 그자리에 레고랜드가 세워진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현재 대한민국 강원도 중도유적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8-22  |  Hit: 2660
26. 춘천중도유적지 국민 청원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없이 무너지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를 지켜주세요! 강원도 춘천의 중도 유적과 관련되어 발생하고 있는 문제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합니다. 국회 국민동의청원은 30일 이내로 동의자가 10만명이 넘으면 국회가 의무적으로 심사해야 하는 제도입니다. 한국의 유구한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24  |  Hit: 1050
25. 만약 서울 창덕궁을 허물고 레고랜드를 세운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만약 서울 창덕궁을 허물고 레고랜드를 세운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강원도 중도에서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는 일입니다.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없이 무너지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를 지켜주세요!한국의 유구한 역사가 세계적인 유산의 미래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에 달려있습니다.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강원도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23  |  Hit: 4288
24. 반크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도 유적지 레고랜드 개발 비판 “글로…
반크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중도 유적지 레고랜드 개발 비판 “글로벌 홍보 캠페인”에 대해 유럽 역사 전문 언론사가 보도를 했습니다. 최근 유럽 아일랜드의 역사 전문 언론사인 고대의 기원(ANCIENT ORIGIN, https://www.ancient-origins.net)은 강원도 중도유적지 레고랜드 개발을 국제사회에 알리는 “글로벌 홍보 캠페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6-19  |  Hit: 1059
23. [반크] 춘천 중도 문제에 대한 세계인의 반응과 세계에 알리는 세가지 방법
레고랜드 건설로 파괴 위기에 처한 춘천 중도의 선사시대 유적들을 보존하기 위해 반크가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에 세계 곳곳에서 지지와 응원을 보내오고 있습니다. 국제청원, SNS캠페인 등 다양한 경로로 이 문제를 알리고 유적 보존에 동참을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지 이제 10일 정도가 지났는데요. 약 10일만에 전세계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6-19  |  Hit: 1191
22.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남감에 의해 어이없이 무너지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남감에 의해 어이없이 무너지는 한국의 오천년 역사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6-19  |  Hit: 850
21. 반크, 중도유적지에 레고랜드 개발 비판 “글로벌 홍보 캠페인 시작”
반크, 중도유적지에 레고랜드 개발 비판 “글로벌 홍보 캠페인 시작”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반크가 레고랜드 개발에 파묻힌 한반도 최대 청동기 유적 문제를 전세계 역사학자, 고고학자, 대학교 역사 교수, 전세계 유네스코 회원국들에게 알리는 글로벌 홍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반크는 이날 세계 최대규모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6-11  |  Hit: 804
20. 춘천 중도 유적지 보존 청와대 청원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와 홍보 부… (2)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7978 레고랜드 조성사업을 중단하고 세계 최대의 선사유적지인 '중도 유적지'를 보존해주세요 청원내용 중도유적지는 시대적으로 신석기부터 청동기, 철기까지 고대사를 관통하는,대한민국이 보유한 '세계 최대규모의 선사시대 도시 유적'입니다. 1977년부터 석기시대 유물이 발굴되었고1980년 이후 1…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5-08  |  Hit: 938
19. 강원도 춘천 레고랜드, ‘팔았던 땅 사고 또 사고…땅값만 천정부지’ / KBS뉴스
강원도가 추진하고 있는 춘천 중도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이 "세금 먹는 하마"가 돼가고 있습니다. 특히 강원도가 헐값에 팔았던 땅을 몇 배의 돈을 주고 다시 사들이는 일이 되풀이되면서 땅값만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5-05  |  Hit: 710
18. [PD수첩x뉴스외전] '레고와 고인돌' 파워 리뷰 (11월6일 방송)
[PD수첩x뉴스외전] '레고와 고인돌' 파워 리뷰 (11월6일 방송)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837
17. [FULL]레고와 고인돌:PD수첩 1217회(2019.11.5. 화 방송)
지난 2019년 11월 MBC PD수첩에서 1217회 방송된 춘천중도 유적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820
16. 춘천 중도 유적지 사진 2
<사진 출처> 춘천고조선유적지보전협의회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2014.12.12.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905
15. 춘천 중도 유적지 사진 1
<사진 출처> 춘천고조선유적지보전협의회 다음카페 -> http://cafe.daum.net/2014.12.12./bted/16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913
14. 민족의 뿌리, 상고사를 말하다: 고조선과 고인돌 / YTN 사이언스
단군의 고조선과 한반도의 고인돌을 통해 민족의 뿌리, 상고사를 알아본다.우리의 역사가 시작된 나라 고조선. 그러나 그 사료를 찾기 어렵다.그리고 주변국의 이익에 의해 우리의 상고사는 점점 얼룩져왔다.이제 민족의 뿌리를 되찾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고 있다.단군이 새운 나라.하지만 우리 나라에서 고조선을 다룬 가장 오래된 사…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1021
13. 세계문화유산이 된 한국 고인돌 유적지의 역사적 의미 [노중평]
세계문화유산이 된 한국 고인돌 유적지의 역사적 의미 [노중평]   우리나라에는 강화, 고창, 화순 3곳에 있는 고인돌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만약에 춘천의 고인돌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될 수 있다면 한국은 4개의 고인돌세계문화유산을 가진 나라가 될 것이다. 강화도의 고인돌 세계문화유산은 학자들이 조선…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791
12. 춘천지역은 2500년 이상 문명의 역사를 지닌 역사문화의 보물창고입니다! [조홍근]
춘천지역에서 나타나는 고대 유물과 유적으로만 보더라도 춘천이라는 땅은 25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역사 보물창고입니다. 역사적으로 규명만 되면 춘천지역은 대한민국 땅에서 몇 안되는 역사문화관광지가 될 것이며, 특히 일본 뿌리 역사의 증거로 볼 수 있는 유물이 나와 일본의 역사 조작이나 날조를 차단하고 진실된 역사의 원…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613
11. 춘천의 상고사 Algorithm과 역사문화 콘텐츠 개발 [노중평]
춘천의 상고사 Algorithm과 역사문화 콘텐츠 개발  [노중평]   1. 역사의 법칙 지금은 숨겨진 역사가 스스로 자기 몸에 가려진 베일을 벗고 인류에게 현신하지 않으면 아니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역사가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기 위해서입니다. 왜 그럴까요? 거기엔 역사원리라는 우주의 법칙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2-10  |  Hit: 751
1 2



- 맨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