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아카데미_삼일학 연구원
삼일학연구원 최근게시글

춘천 중도 선사유적지
[이덕일 역사TV] 세계적인 고조선 유적지에 레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3. 단…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2. 고…
[춘천 중도 고조선 유적지의 역사적 고찰] 1. 춘…
[반크] 레고랜드 플라스틱 장난감에 의해 어이…
정길선의 북방유라시아 유목사 산책
포르투갈의 고인돌 문화 - 카스트로 문화(Castro c…
알타이의 텡그리를 바라보며...
투르크-타타르의 Умай (우마이) 여신에 대하여
페르가나의 지형
고대 중앙아시아 유목민족들의 개념
유범식의 천지자연의 법 조선철학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우리의 조선…
3. 혁명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2. 뿌리없는 사상적 흐름을 경계하며
제5장 한국 사회운동 단편 - 1. 노동자운동의 기…
존엄어린 죽음 - 인신공양 / 평화의 땅에서 살육…
팔봉산의 하나민족 이야기
한국인의 하나복본 5
한국인의 하나복본 4
한국인의 하나복본 3
한국인의 하나복본 2
한국인의 하나복본 1
한길 백공종사의 배달학당
白空 한길 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3)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2)
한길 백공종사님의 천부경 강의(71)
천부경을 빛깔로...天一一 地一二 人一三 (천일…
천부경을 빛깔로...析三極無盡本(석삼극 무진본
화니의 재미있는 桓세상이야기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3]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2] 잘못됨을 알면서도 바…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1] 무엇보다 홍익하는 자…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10] 아무리 지식이 많아도…
[원효대사와 한桓철학 9] 애국애족은 쉽지 않다.…
김응렬의 생각없이 읽는 철학
[다석어록 - 8] 제나는 말, 얼나는 기수
[多夕語錄 - 7] 얼나
[책속의 한 줄 - 3_4] 요가난다 자서전(기리 발라)
[책속의 한 줄 - 5_3]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3
[책속의 한 줄 - 5_2] Conversations with God : book 2
이강산의 통일을 위한 한민족 역사공부방
가섭원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시조 해부루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하 _ 5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3세 …
북부여기 [복애거사 범장 찬] 북부여기상 _ 시조…
단군세기(檀君世紀) 제46세 단군보을 / 제47세 단…
조홍근의 홍익인간 7만년 역사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7대 두밀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6대 추로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홍익인간 7만년 역사] 조선(朝鮮) 제25대 솔나 …
박현우의 가림토한글
한울(○).가를(十)
을미일 왕께서 아뢰시니
고한글 가릶톬
動動歌(동동가)
한 얼을 찾아서. [산해경 해내북경..氷夷(빙이)…
김용성의 태극한글 "신획"
[미치다]의 어원은 [밑+치다]입니다. (2)
마츄픽츄는 원주민 언어로 오래된 이라는 뜻
치우천황은 누구인가? 치우기록들!
시애틀에 대한 어원 고찰
우리말로 읽어야 뜻을 아는 영어
천부경, 삼일신고를 논하다
[참한역사신문] 마고천부경(麻姑天符經) 해독 … (1)
[참한역사신문] 천부경의 내력
[참한역사신문] 묘향산 석벽본 천부경(天符經) …
[참한역사신문] 부도지와 천부…
[조홍근의 천부역사태학원] 하늘, 하늘님이란 - …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
성미경의 삼일사랑방
2022 배달문화원 애국가 - 독립군가
[KBS 다큐] 대장경에 담긴 '천년의 진리' -…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2] 3·1독립선언서(三…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9-01] 대한독립선언서(大…
[배달문화원 개천이야기 9] 대한독립선언서와 3…

aljago_20110527_01.jpg 치화경治化經 인간삼백육십육사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1장 응함은 쌓음으로 오는 것이니라.
  
   작성자 : 배달문화원
작성일 : 2021-02-07     조회 : 840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8훈「응함」에 대한 말씀 / 八訓 應(응)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응함」에는 악한 것은 재앙의 갚음을 받고 착한 것은 복의 갚음을 받는 것이니 
여섯 가지 결과와 설흔 아홉 가지 형상이 있느니라.

第八訓 應ㆍ응
應者 惡受禍報 善受福報 有六果三十九形.
응자 악수화보 선수복보 유육과삼십구형.

제1장 「응함」은 쌓음으로 오는 것이니라.
정성은 사람의 일에 근본이며 응함은 하느님의 섭리에 저자이니라. 
재앙과 복은 모두 쌓음으로 말미암아 오는 것이니 재앙을 크게 내리시어 
악한 사람에게 갚으시며 복을 모두 내리시어 착한 사람에게 갚으시느니라.
第一章 積ㆍ적
誠者 人事之本 應者 天理之市 禍福 皆因所積而來也 降大禍 報惡人 降諸福 報善人.
성자 인사지본 응자 천리지시 화복 개인소적이래야 강대화 보악인 강제복 보선인.


제1절 지극히 높을지어다.
밝은 이는 큰 덕을 받아 큰 자리에 처하여 하늘과 땅을 맡아 
인류에게 교화를 널리 펴게 될 것이니라.
第一節 ㆍ극존
哲人 賦大德 處大位 司天地 布人族化.
철인 부대덕 처대위 사천지 포인족화.


제2절 크게 있을지어다.
후한 덕을 받고 본래 자리에 있으며 넓은 땅을 가지고 보화를 쌓아두며 
근심과 걱정을 끊고 슬픔과 아픔을 막게 될 것이니라.
第二節 巨有ㆍ거유
巨有者 賦厚德 居素位 廣有土地 貯有寶貨 絶憂愁 塞悲慘.
거유자 부후덕 거소위 광유토지 저유보화 절우수 색비참.


제3절 오래 오래 살지어다.
양생함에 법도가 있어 신선의 골격으로 몸을 화하고 햇볕을 쪼이며 이슬을 마시느니라. 
힘줄은 억세고 기운은 맑으며 따뜻한 옷을 두르고 단 맛을 누리며 
흰 머리에 아이의 얼굴을 하고 나이를 늘리며 오래 살게 될 것이니라.
第三節 上壽ㆍ상수
上壽者 養生有度 仙骨 化爲身 읍日華 飮露液 筋健氣초 揮煖裳 享甘旨鶴髮童顔 延年益壽.
상수자 양생유도 선골 화위신 읍일화 음로액 근건기초 휘난상 향감지학발동안 연년익수.


제4절 자손이 여럿일지어다.
한 집이 열 집이 되고 열 집이 백 집으로 되어 인자함과 효도함이 날개같이 벌어지고 
화목과 화평이 숲처럼 짙어 먹을 것이 넉넉하며 입을 것이 흡족하여 
글 읽는 소리가 낮과 밤을 지새우게 될 것이니라.
第四節 諸孫ㆍ제손
一家 化十家 十家 化百家 慈孝羽列 睦和林立 裕食足衣 書聲 徹日夜.
일가 화십가 십가 화백가 자효우열 목화림립 유식족의 서성 철일야.


제5절 건강하고 편안할지어다.
좋은 가문에 태어나 아름다운 모습은 짝이 드물고 비단옷과 고기반찬으로 자라서 
몸이 깨끗하고 건강하며 즐거웁고 편안하게 늙어서 
달고 쓴 것이 들려오지 아니하게 될 것이니라.
第五節 康寧ㆍ강령
康寧者 生於吉門 英姿罕주 長於錦련 身體淸健 老於安樂 甘苦 不入聞.
강녕자 생어길문 영자한주 장어금련 신체청건 노어안락 감고 불입문.


제6절 신선은 편안할지어다.
참전의 법도를 이루어 명산에 좋은 터를 차지하고 높고 큰 뜻을숭상하며 
실상을 징험하여 명백함을 힘쓰고 양생으로 오래 오래 살다가 
우주로 날아오르게 될 것이니라. 
第六節 仙安ㆍ선안
仙安者 參佺成度 主名山勝地 尙志高大 徵實務白 養生衍年 飛昇大空.
선안자 참전성도 주명산승지 상지고대 징실무백 양생연년 비승대공.


제7절 대를 이을지어다.
높은 전통을 잇기 위하여 문장과 무술의 재주를 품고 
재상과 장수의 소임을 받아 공적이 한 세상을 덮으면 
이름이 천추에 떨치게 될 것이니라.
第七節 世襲ㆍ세습
世襲者 爲嗣尊統 懷文武之才 受將相之任 功盖一世 名振千秋.
세습자 위사존통 회문무지재 수장상지임 공개일세 명진천추.



제8절 피로 제사할 지어다.
정성껏 수도한 결과로 도가 높고 덕이 무거워 하느님을 대신하여 
교를 세우고 사람을 교화하여 법을 이루면 만세에 스승이 될 것이니라.
第八節 血祀ㆍ혈사 
血祀者 道高德重 代天立敎 化人成規 爲萬世師.
혈사자 도고덕중 대천립교 화인성규 위만세사.

자료 : 배달문화연구원 "배달전서"


 baedal_mark.jpg
배달문화원은 함께하는 홍익의 장으로서
한민족 정신문화 발전을 지향합니다.
 
 
TOTAL 52
바른 이름 인간삼백육십육사(人間三百六十六事)에 대하여...(2)
⑶ 환단고기 범례(凡例)" 一. 고기(古記)의 인용은 일연(一然)씨의 유사(遺事=삼국유사)에서 시작하였으나 고기를 얻어 볼 수 없으므로 삼성기, 단군세기, 북부여기, 태백일사를 합하여하나의 책으로 만들고 이름을 환단고기(桓檀古記)라 하였다.또 〈천부경〉과 〈삼일신고〉 두 개 글의 전문이 다 들어 있으니, 실로 낭가의대학이나 중…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8-07  |  Hit: 2501
바른 이름 인간삼백육십육사(人間三百六十六事)에 대하여...(1)
바른 이름(正名) 인간삼백육십육사(人間三百六十六事)최 동 원 ( 천부보전 대표 천부경강전 저자 ) Ⅰ. 서 론 천부경(天符經)을 시원(始源)으로 하는 환인족(桓人族)의 역사에서 우리 겨레는 숭고한 경전의 가르침을 통하여 찬란한 문화의 꽃을 피워 왔는데 어느 때부터인가 단군조선국의 역사에 대하여 왜곡이 심한 것을 알았…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17-08-07  |  Hit: 2601
52.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에 대한 말씀 | 제4장(不息(불식))…
인간366사(참전계경) 第一訓  誠(성) / 제1훈 「정성」에 대한 말씀  第四章  不息(불식)  제4장 「정성」은 쉬지 않는 것이니라. 第一節 勉强(면강)ㆍ제1절 강하게 힘쓸지어다. 第二節 圓轉(원전)ㆍ제2절 둥글게 굴릴지어다. 第三節 休算(휴산)ㆍ제3절 셈하는 것을 쉴지어다. 第四節 失始(실시)ㆍ제4절 시작을 잊어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4-11-25  |  Hit: 40
51.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誠(성)) '정성'에 대한 말씀 | 제3장(不忘(불망))…
인간366사(참전계경) 第一訓  誠(성) / 제1훈 「정성」에 대한 말씀  第三章  不忘(불망) 제3장 「정성」은 잊지 아니하는 것이니라.  第一節  自任(자임) ㆍ 제1절 스스로 맡을 지어다. 第二節  自記(자기) ㆍ 제2절 스스로 기록할 지어다. 第三節  貼膺(첩응) ㆍ 제3절 가슴에 접어둘 지어다. 第四節 …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4-11-16  |  Hit: 105
50.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한 말씀 (第一訓 誠(성)) | 제2장 �…
우리가 알고있는 참전계경의 바른 이름 "인간삼백육십육사"의 본 영상에 활용된 내용들은 배달문화연구원 한백대사 송원홍 원장의 저서 “배달전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한민족의 3대 경전인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와 함께 “인간366사”는 우리 민족의 중심 철학이고, 오늘날 종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가…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4-11-05  |  Hit: 130
49. 인간366사(참전계경) | 제1훈 '정성'에 대한 말씀 (第一訓 誠(성)) | 제1장 …
우리가 알고있는 참전계경의 바른 이름 "인간삼백육십육사"의 본 영상에 활용된 내용들은 배달문화연구원 한백대사 송원홍 원장의 저서 “배달전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한민족의 3대 경전인 천부경(天符經), 삼일신고(三一神誥)와 함께 “인간366사”는 우리 민족의 중심 철학이고, 오늘날 종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가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4-10-31  |  Hit: 165
48.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6장 「응함」은 작음으로 오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8훈「응함」에 대한 말씀 / 第八訓 應(응)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응함」에는 악한 것은 재앙의 갚음을 받고 착한 것은 복의 갚음을 받는 것이니  여섯 가지 결과와 설흔 아홉 가지 형상이 있느니라. 第八訓 應ㆍ응 應者 惡受禍報 善受福報 有六果三十九形. 응자 악수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27  |  Hit: 2419
47.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5장 「응함」은 큼으로 오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8훈「응함」에 대한 말씀 / 第八訓 應(응)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응함」에는 악한 것은 재앙의 갚음을 받고 착한 것은 복의 갚음을 받는 것이니  여섯 가지 결과와 설흔 아홉 가지 형상이 있느니라. 第八訓 應ㆍ응 應者 惡受禍報 善受福報 有六果三十九形. 응자 악수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27  |  Hit: 2353
46.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4장 「응함」은 가득함으로 오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8훈「응함」에 대한 말씀 / 第八訓 應(응)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응함」에는 악한 것은 재앙의 갚음을 받고 착한 것은 복의 갚음을 받는 것이니  여섯 가지 결과와 설흔 아홉 가지 형상이 있느니라. 第八訓 應ㆍ응 應者 惡受禍報 善受福報 有六果三十九形. 응자 악수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27  |  Hit: 2314
45.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3장 「응함」은 맑음으로 오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8훈「응함」에 대한 말씀 / 第八訓 應(응)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응함」에는 악한 것은 재앙의 갚음을 받고 착한 것은 복의 갚음을 받는 것이니  여섯 가지 결과와 설흔 아홉 가지 형상이 있느니라. 第八訓 應ㆍ응 應者 惡受禍報 善受福報 有六果三十九形. 응자 악수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27  |  Hit: 2317
44.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2장 「응함」은 중히 여김으로 오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8훈「응함」에 대한 말씀 / 第八訓 應(응)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응함」에는 악한 것은 재앙의 갚음을 받고 착한 것은 복의 갚음을 받는 것이니  여섯 가지 결과와 설흔 아홉 가지 형상이 있느니라. 第八訓 應ㆍ응 應者 惡受禍報 善受福報 有六果三十九形. 응자 악수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07  |  Hit: 2343
43. 인간366사 제8훈 응함 _ 제1장 응함은 쌓음으로 오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8훈「응함」에 대한 말씀 / 第八訓 應(응)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응함」에는 악한 것은 재앙의 갚음을 받고 착한 것은 복의 갚음을 받는 것이니  여섯 가지 결과와 설흔 아홉 가지 형상이 있느니라. 第八訓 應ㆍ응 應者 惡受禍報 善受福報 有六果三十九形. 응자 악수화…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07  |  Hit: 841
42. 인간366사 제7훈 갚음 _ 제6장 갚음은 작음으로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제7훈 「갚음」에 대한 말씀 / 第七訓 報(보)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갚음」은 하느님께서 악한 사람에게 재앙으로써 갚고  착한 사람에게 복으로써 갚는 것이니  여섯 가지 계층과 설흔 가지 급수가 있느니라. 第七訓 報ㆍ보 報者 天 報惡人以禍 報善人以福 有六…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07  |  Hit: 758
41. 인간366사 제7훈 갚음 _ 제5장 갚음은 큼으로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제7훈 「갚음」에 대한 말씀 / 第七訓 報(보)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갚음」은 하느님께서 악한 사람에게 재앙으로써 갚고  착한 사람에게 복으로써 갚는 것이니  여섯 가지 계층과 설흔 가지 급수가 있느니라. 第七訓 報ㆍ보 報者 天 報惡人以禍 報善人以福 有六…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07  |  Hit: 797
40. 인간366사 제7훈 갚음 _ 제4장 갚음은 채움으로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제7훈 「갚음」에 대한 말씀 / 第七訓 報(보)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갚음」은 하느님께서 악한 사람에게 재앙으로써 갚고  착한 사람에게 복으로써 갚는 것이니  여섯 가지 계층과 설흔 가지 급수가 있느니라. 第七訓 報ㆍ보 報者 天 報惡人以禍 報善人以福 有六…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1-02-07  |  Hit: 814
39. 인간366사 제7훈 갚음 _ 제3장 갚음은 시작함으로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제7훈 「갚음」에 대한 말씀 / 第七訓 報(보)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갚음」은 하느님께서 악한 사람에게 재앙으로써 갚고  착한 사람에게 복으로써 갚는 것이니  여섯 가지 계층과 설흔 가지 급수가 있느니라. 第七訓 報ㆍ보 報者 天 報惡人以禍 報善人以福 有六…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23  |  Hit: 1024
38. 인간366사 제7훈 갚음 _ 제2장 갚음은 중히 여김으로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7훈 「갚음」에 대한 말씀 / 第七訓 報(보)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갚음」은 하느님께서 악한 사람에게 재앙으로써 갚고  착한 사람에게 복으로써 갚는 것이니  여섯 가지 계층과 설흔 가지 급수가 있느니라. 第七訓 報ㆍ보 報者 天 報惡人以禍 報善人以福 有六…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23  |  Hit: 990
37. 인간366사 제7훈 갚음 _ 제1장 갚음은 쌓음으로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제7훈 「갚음」에 대한 말씀 / 第七訓 報(보)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갚음」은 하느님께서 악한 사람에게 재앙으로써 갚고  착한 사람에게 복으로써 갚는 것이니  여섯 가지 계층과 설흔 가지 급수가 있느니라. 第七訓 報ㆍ보 報者 天 報惡人以禍 報善人以福 有六…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7-23  |  Hit: 981
36. 인간366사 제6훈 행복 _ 제6장 복은 엄해야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제6훈 「행복」에 대한 말씀 / 第六訓 福(복)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복은 착함으로 받는 경사이니  여섯 가지 문과 마흔 다섯 가지 집이 있느니라.  第六訓 福ㆍ복 福者 善之餘慶 有六門四十五戶. 복자 선지여경 유육문사십오호.제6장 「복」은 엄해야 받는 것이니라.…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03  |  Hit: 1124
35. 인간366사 제6훈 행복 _ 제5장 복은 너그러워야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제6훈 「행복」에 대한 말씀 / 第六訓 福(복)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복은 착함으로 받는 경사이니  여섯 가지 문과 마흔 다섯 가지 집이 있느니라.  第六訓 福ㆍ복 福者 善之餘慶 有六門四十五戶. 복자 선지여경 유육문사십오호.제5장 「복」은 너그러워야 받는 것이…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03  |  Hit: 1179
34. 인간366사 제6훈 행복 _ 제4장 복은 온화해야 받는 것이니라.
치화경治化經 인간366사 제6훈 「행복」에 대한 말씀 / 第六訓 福(복) 단군 한배검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복은 착함으로 받는 경사이니  여섯 가지 문과 마흔 다섯 가지 집이 있느니라.  第六訓 福ㆍ복 福者 善之餘慶 有六門四十五戶. 복자 선지여경 유육문사십오호.제4장 「복」은 온화해야 받는 것이니…
Name: 배달문화원  |  Date: 2020-01-02  |  Hit: 849
1 2 3



- 맨위로 -